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택시분실물 '찾기' 어디서 어떻게? ㉠ to ㉭

반응형

서울택시분실물센터

택시분실물센터란?

각 지역 시청, 구청 등에서 운영되고 있는 대중교통, 콜택시 등의 분실물센터입니다. 이곳으로 들어오는 분실물들은 버스, 택시등 다양한 분실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택시 분실물들이 가장 많고 즉각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택시분실물 센터 입니다. 

서울택시분실물센터에서 분실물 찾기 어떻게?

우선 분실물을 잊어 버리셨을 경우 빠르게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빠른방법은 해당 택시의 택시 번호를 꼭 기억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요즘은 앱으로 택시를 부르기도 하기에 해당 정보를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여 어려움 없이 택시 기사님에게 전화하여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택시를 부르지 않고 길가다 잡았을 경우에는 도무지 방법이 없죠. 그래서 지금부터 서울택시분실물 빠르게 찾는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서울택시운송조합에 들어가시면 고객센터에서 유실물센터 카테고리에서 바로 조회하여 찾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경찰철 유실물포탈을 통하여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말씀드리는 부분에서는 공식적으로 분실물센터에 등록하시는 기사님들이 있다면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기사님들도 있기에 꼭 택시 타실때 결제한 영수증을 버리시지 마시고 해당 영수증에 나오는 번호로 경찰서에 찾아가셔서 분실물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면 빠르게 도와주실 거에요.

그렇지 못하다면 카드사를 통하여 찾을 수있지만 굉장히 복잡하여 찾기 어려워 질 수도 있다는 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택시분실물센터를 통하여 분실물을 찾을 수도 있는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잃어버리신 물건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