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가전 무료수거 ' 무료가전수거, 무료폐가전수거' 방법 ㉠ to ㉭

반응형

폐가전 무료수거 하는 방법

폐가전 무료수거 어떻게해야 하나?

너무 오랫동안 사용했던 가전제품 또는 이사를 하면서 버려야 하는 폐가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걸까? 가전제품의 기본 수명시간은 5년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오래 쓰면 10년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가전제품 2년에 한번씩 새롭게 나오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폐가전 그냥 버릴려면 돈내고 버려야 하는데 무료가전수거해가는 업체들이 있다고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이용방법
취약계층 청년 이사비 지원 40만원 받는 방법
이사비용 줄이기 방법 체크해보세요.

무료가전수거, 무료폐가전수거 이렇게 해보세요!

폐가전을 수거해가는 업체들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후기도 좋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곳들은 많이 없습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곳은 전국구로 무료폐가전수거해가는 곳으로 예약시스템까지 있는 곳입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등에서 검색 >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로 접속 > 메인배너에 있는 수거 예약하기 버튼클릭 > 약관동의 > 기본정보 입력( 입력시 고객명, 휴대폰번호, 주소, 배출희망날짜) 이렇게만 적어도 접수가 됩니다. (참고사항으로 접수 후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그다음 배출품목 선택 ( 대형가전 - 내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 소형가전 - 컴퓨터, 프린트, 팩시밀리, 오디오, 소형, 휴대폰 ) 여기서 대형가전은 한개만 선택해도 가능하지만 소형가전의 경우는 5개의 품목을 선택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품목 선택까지 완료 하였다면 이제 예약완료가 됩니다. 

여기서 궁금한 사항이나 무료가전수거해가는 부분에서 가지고 있는 물품에 나와있지 않은 것도 수거해가는지에 대한 것은 해당 홈페이지 콜센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하여 문의 하면 확인 가능 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센터 콜센터 운영시간

콜센터 운영시간으로는 평일 8 ~ 18시까지 이며, 토.공휴일 8 ~ 12시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료폐가전수거를 해가는 업체중에서는 가장 편리하고 깔끔한 업체 인듯 합니다.

이사갈때나 쓰지 않는 폐가전 처분할때 꽤나 골치아팠던 부분이었는데 이제는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폐가전 무료수거해가는 업체 이용방벙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콜센터 운영시간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설명

해당업체는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입니다. 환경부와 지자체에서 도움을 주고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안심하고 운영하여 폐가전제품 배출에 있어 수수료를 면제해줌으로써 시민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