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가번호 006 정체 / 국가번호 종류 체크 ㉠ to ㉭

반응형

국가번호 006 정체 / 국가번호 종류 체크 ㉠ to ㉭

국가번호 006

국제번호 종류는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전화라고 해서 무조건 받으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나라마다 고유의 번호가 있기에 잘 알고 받으신다면 될듯 합니다. 통신사 식별번호 + 국가번호 + 휴대폰번호 또는 통신사 식별번호 + 국가번호 + 일반 전화번호 이런식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예를들어서 한국의 국가번호는 +82 입니다. 그리고 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할 때 82-10-1004-0005 이런식으로 전화번호를 누르셔야 합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국가번호 006 정체를 설명드립니다. 

우선 국제전화로 걸려오는 전화번호에서 해외에서 국내로 걸려오는 번호는 통신사 식별번호 + 국가번호 + 휴대폰 번호 & 일반전화번호 이런식으로 표시되게 되어있습니다.

kt의 식별번호로는 001번입니다. lg는 002 번 입니다. sk는 006 번 입니다. 한마디로 00682 번호는 국제전화를 sk통신사가 최초 접수했다는 뜻이며, 통신사 식별번호 뒤에 오는 국가번호인 82는 대한민국 국가번호 입니다. 

국가번호 006은 있다? 없다? ( 국가번호 종류 )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sk 통신사 번호가 006입니다. 그리고 다른 국가번호를 차례대로 이야기 해보면 미국번호는 1, 일본은 81, 영국은 44, 중국은 86 입니다. 한마디로 국가번호 006은 없다 입니다. 한마디로 국가번호 006은 국내 sk 통신사 고유번호라는 것입니다. 

보이스피싱 전화 예방하는 방법

위에 국가번호 006을 말씀드린 이유는 해당 번호등으로 오는 번호로 보이스피싱 번호일 수도 있는 부분이 있기에 전화받는 부분에서 꼭 조심해주시기를 바람에 있어서 입니다.

우선 보이스 피싱이란것은 금융기관, 공공기관 같은 곳을 사칭하여서 불법적 개인정보등을 알아내어서 범죄에 악용하거나 가족 친인적등으로 위장하거나 또는 위급하다는 등의 다양한 전화 방식으로 전화금융 사기를 치는 수법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보이스피싱 사기범들은 주민등록번호, 주소, 직업, 대출상담 같은 다양한 이력들과 인적 사항을 확인하여서 법적 수사기관등의 명칭들을 사용하여 출석 요구 또는 금액요구들을 하거나 대출 금리 햇살론등에 대한 용어를 써가며 상대방을 혼란시킵니다.

그 후에 사기치는 수법을 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을 당하거나 의심이 되고 있다면 경찰청 112 콜센터나 금융회사 콜센터를 통하여 사기계좌에 대해 신속하게 지금 정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