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윗이빨빠지는꿈 / 아랫이빨빠지는꿈 해몽 풀이 ㉠ to ㉭

반응형

윗이빨빠지는꿈 및 아랫이빨빠지는꿈 어떤 풀이가?

윗이빨빠지는꿈

어릴때 어르신들이 이빨요정이 있다며 썩은이빨 또는 이빨이 빠지면 버리지 말라고 하기도 했네요. 이유는 이빨이 빠지면 요정이 가져가면서 소원을 들어주기 때문이라고 하여서 저도 이빨을 간직한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이빨이 빠질 때면 너무 아파서 울고불고 할때 이빨을 확 뽑아주시는 부모님을 가끔 째려보기도 했는데 지금은 튼튼한 이빨을 가지고 잘먹고 잘자고 있어서 감사하네요. 그런데 잘때 가끔 이빨빠지는꿈을 꾸곤 하는데 이 꿈은 어떤것을 의미하는지 해석해보겠습니다.

치과의 치아 충치치료에 대한 과잉치료를 피하는방법은?
치과의사 되는법과 치대순위 및 전망은?
치과의사연봉은? [개인병원, 대학병원, 종합병원] 순위
침맞는꿈, 침뱉는꿈해몽 총정리

1. 윗이빨빠지는꿈 아랫이빨빠지는꿈 총정리

1) 윗이빨빠지는꿈 종류

윗쪽 앞니 한 개가 빠진꿈 : 부모 중 한 분이 사고·실패·질병·중병·변고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윗쪽 앞니 두 개가 빠진꿈 : 두 분 부모 모두 사고·실패·질병·중병·변고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윗쪽 송곳니가 빠진꿈 : 부모의 형제자매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윗쪽 어금니가 빠진꿈 : 손위 친척 중 누군가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아랫이빨빠지는꿈

윗쪽 덧니가 빠진꿈 : 손위 인척 중 누군가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윗쪽 의치가 빠진꿈 : 양부모나 손위 의형제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윗쪽 충치가 빠진꿈 : 현재 중병을 앓고 있는 부모 또는 가까운 손위 친척 중 누군가에게 변고가 생긴다.

윗쪽 이빨이 몽땅 빠진꿈 : 집안에 우환이 그치지 않고 부모 또는 가까운 손위 친척 누군가가 중병에 걸린다. 

2) 아랫이빨빠지는꿈 종류

윗,아랫이빨빠지는꿈

아랫쪽 앞니가 빠진꿈 : 자녀 중 누군가가 사고·실패·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아랫쪽 송곳니가 빠진꿈 : 형제자매 중 누군가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아랫쪽 어금니가 빠진꿈 : 손아래 친척 중 누군가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아랫쪽 덧니가 빠진꿈 : 사위 또는 며느리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아랫쪽 의치가 빠진꿈 : 양자 또는 손아래 의형제가 사고나 질병 등의 불행을 겪게 된다.

아랫쪽 충치가 빠진꿈 : 현재 질병을 앓고 있는 자녀 또는 형제자매의 질병이 더 심각해진다.

아랫쪽 이빨이 몽땅 빠진꿈 : 집안에 우환이 그치지 않고 자녀나 형제자매 중 누군가가 중병에 걸린다. 

3) 윗이빨빠지는꿈, 아랫이빨빠지는꿈 관련꿈들

아랫,윗이빨빠지는꿈

앞이빨빠지는꿈 : 건강하고 멀쩡한 앞이빨이 툭하고 빠진다면 이것은 나쁜 징조입니다. 현실에서는 이성과의 결별을 암시한다고 해요. 그러한 꿈을 꾸었다면 현재 옆에있는 이성과의 관계를 다시한번 살펴보고 다듬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현재 본인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적인 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한다는 징조입니다. 즉 사업에서도 힘을 못쓸 수 있으므로 무리한 확장이나 진출을 한번 더 고려해봐야겠죠.

윗이빨빠지는꿈 : 윗니의 혈실에서의 의미는 본인보다 윗사람인 상사나 부모님, 스승님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나보다 윗분들의 소식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 징조이죠. 주위 나의 지인 중 윗사람, 또는 부모님을 잘 챙겨야 아무탈없이 지나갈 것입니다.

빠지는것이 아닌 부러지는 꿈 : 본인의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앞으로 질병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운동과 식습관을 살피시고 술담배를 자제해야 합니다.

아랫이빨빠지는꿈 : 윗니와 반대로 본인보다 아래사람 즉, 동생이나 후배 등의 지인들이 어떠한 변화가 있을 예정이죠. 변화라는건 안좋은 의미에서의 변화이기때문에 윗이빨빠지는꿈과 비슷하게 잘 챙기고 관심을 써야 할것입니다. 

이빨빠지는꿈 2

이빨이 썩어서 누렇게 충치가 생기는 꿈 : 본인의 가정과 직장에서 어떠한 문제가 생겨 고난이 올 징조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도 기분나쁜 꿈이기에 다가오는 고난에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자신의 모든 이빨이 전부다 빠지는 꿈 : 본인이 추진중인 일에 있어서 어떠한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변화를 지켜보며 담담히 진행하거나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