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찰청 사건조회 / 민원실 정보 찾는법 ㉠ to ㉭

반응형

검찰청 사건조회 / 민원실 정보 찾는법 ㉠ to ㉭

검찰청 사건조회

살다보면 주변 또는 나에게 좋지 못한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좋지 못한일로 인하여 신고하고 사건이 커져버리면 검찰청까지 가게 됩니다. 그렇게 됬을 때 나의 사건에 대하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때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검찰청 사건조회를 통하여 나의 사건이 현재 얼마나 진행이 되었고 어떤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찰청 사건조회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걸까? 그리고 검찰청 민원실 어떻게 들어갈 수 있나요.

검찰청 사건조회 하는 방법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대법원을 검색하시고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이트에서 상단 카테고리에서 대국민서비스 카테고리를 눌러줍니다. 그 후에 사건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검찰청 사건조회를 위한 사건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대법원, 지역별고등법원, 중앙법원, 회생법원등등 사건접수했던 법원을 선택해주시고 그다음에 년도와 사건번호를 입력해주시면 현재 본인이 접수한 사건에 대한 상황에 대하여 나오게 됩니다. 이때 사건번호가 잘 기억이 안나신다던지 또는 어느법원인지 잘 모르시거나 한다면 검찰청 사건조회는 인증서로 검색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검찰청 사건조회 대법원 사이트

인증서로 검색하는 방법은 우선 사건접수 하신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신다음 인증서확인을 눌러주시면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체크를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현재 접수되고 있는 검찰청 사건조회 리스트들이 나오게 됩니다. 혹시나 사건리스트에 없다면 사건접수가 진행중이거나 다른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검찰청 사건조회를 위하여 민원실로 연락 또는 방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법원 사이트를 통하여 검찰청 사건조회를 하실 수 있지만 검찰청 사이트 모바일을 이용해서도 검찰청 사건조회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찰청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바로 나의사건조회가 나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이 있는데 사용하시는 휴대폰의 기종에 맞게 설치 후 이용하시면 사건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검찰청 사건조회 방법

검찰청 민원실 ( 민원넣는방법 )

검찰청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민원신청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증서, 휴대폰, 아이핀등 선택하여 인증 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그리고 검찰청 민원실에 들어가시면 일반민원, 제증명민원, 벌과금/ 사건검색 등이 있으며 민원신청하기에서 일반민원은 검찰청 온라인 민원실을 통하여 민원신청을 넣을 수 있지만 벌과금/사건검색, 제증명민원 같은 경우는 모바일을 통하여 앱을 설치하시고 이용하셔야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혹시 유선상으로 확인하시고 싶다면 국번없이 1301번으로 연락하여 확인하시면 빠른 서비스가 가능할듯 합니다. 

검찰청 민원번호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