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등학교 생기부 발급 / 생기부 조회 방법 정리

반응형

고등학교 생기부 발급 / 생기부 조회 방법 정리

고등학교 생기부

일단 많은 초,중,고,대학생들에게 힘내라는 말부터 합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생기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생기부는 직접 모교에 찾아간다던지 교육청, 교육지원청 같은 곳을 방문하여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온라인으로 발급 방법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에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통하여 발급 받는 방법도 있다는 것입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같은 경우는 개인정보가 다수 포함되어있어서 본인확인 후에 발급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생기부 발급과 조회 방법 첫번째

첫번째방법으로는 나이스 홈에듀민원서비스로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교육행정 지원 시스템으로써 교육관련된 많은 자료들과 민원서류들을 발급 및 조회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등에 나이스 홈에듀 홈페이지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홈메인에서 고등학교 생기부 말고도 중학교 생기부도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하며 검정고시 성정증명서 및 발급등도 가능합니다. 또 생기부는 2006년 이후 졸업생들부터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나이스 홈에듀 서비스

그리고 홈에듀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때는 본인인증은 필수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서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안하셔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생활기록부는 pdf파일로 다운이 가능하며 다운로드하신 파일은 비밀번호 생년월일6자리로 지정되어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되며 민원신청서와 발급문서 같은 경우 신청하신 다음에 90일 동안 보관되오니 유효기간 꼭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 생기부 발급 조회 방법 두번째

두번째 방법은 시.도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등을 직접 방문하여 생활기록부를 받아오는 것입니다. 이방법은 2006년 이전 졸업생들에게만 해당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방문할 때는 본인인증을 위한 신분증종류가 필요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청 위치는 포탈에 시.도 교육청을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청 방문 생기부 발급 조회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