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진시장 영업시간 [휴무, 주차장] 이용관련 안내

반응형

부산진시장 영업시간

서울의 대표 시장을 말하라고 하면 남대문시장, 동대문시장이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산의 대표적인 시장을 말하라고 하면 부산진시장이 있는데 이곳은 조선시대에 만들어졌으며 부산장의 명맥을 이은 오래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의 중심시장이라고 할 수 있고 이곳에서 한복, 포목, 폐백과 같은 혼수 전문을 알아볼 수 있는 시장입니다. 부산시장의 규모로는 점포가 1,350곳이 있으며 근처 시장들로는 평화시장, 자유시장, 부전시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진시장은 지하, 1층, 2층, 3층으로 나누어져 있는 규모가 굉장히 큰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시장 상회 종류들과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과 연락처 휴무일 등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시장

 

 

부산진시장 영업시간과 휴무일 정보

부산진시장은 큰건물에 여러 상회들이 포진되 있는 곳인데 해당 건물의 전체적인 영업시간으로는 매일 07 ~ 19시까지 운영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상회들마다 다소 시간이 다를 수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휴일은 매주 일요일날 휴무이지만 정기휴일로 [09월은 (05일요일, 21화요일, 22수요일, 23목요일, 26일요일)] 이렇게 정기 휴무일입니다. 추석2일과 다음날은 전체 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차방법으로는 부산진시장의 길 건너편 한곳과 건물 내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시장으로 부터 주차장의 거리는 길건너 바로 있다고 보시면 되며 대부분 유료로 이용이 되고 있으나 진시장에서 3만원 이상을 구매하시면 주차권을 주기 때문에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은 늦게 열기도 하고 일찍 열기도 한다 합니다. 그래서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부산진시장의 상회 카테고리는 [(원단과 부자재), (혼수, 폐백, 제수), (패션의류), (리빙과 인테리어), (뷰티와 건강), (음식료와 전자), (서비스), (패션잡화), (기타)]가 있습니다. 이제 층별 설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산진시장 주차장 이용요금은 1시간에 700원이라고 합니다.

부산진시장 이용방법

 

부산진시장 층별 설명

지하 1층의 경우식료품, 폐백음식, 신발류, 침구, 병풍, 매듭, 일용잡화, 그릇, 가방, 칠기류, 돗자리, 수예, 기성한복이 있습니다. 총 191개의 업체들이 있으며 각 업체들마다 고유 전화번호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진시장 1층은 인견직물, 원단부자재, 커튼, 주단포목, 면직몰, 혼수한복지, 인조피혁, 각종원단, 화섬지, 누비가 있습니다. 374개의 업체들이 있으며 역시 각 업체들마다 고유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2층은 잡화, 남성복, 숙녀복, 의상실, 양장지, 아동복, 생활한복, 작업복, 메리야스, 양복지가 있으며 220개의 업체들이 있습니다.

3층은 남성복, 의상실, 생활한복, 구슬공예, 운동복, 바지, 무대의상, 잡화, 아동복, 숙녀복, 메리야스가 있고 249개의 업체들이 있습니다. 남대문시장 및 동대문시장 같은 곳을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딱 느낌이 있으시겠지만 부산진시장도 그 시장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는 도매시장들입니다. 그래서 공예, 의류등의 종사자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심가라고 할 수 있게 부산진시장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진시장에 들려서 주차걱정을 덜어 두고 주변 먹거리 맛집들을 돌아다니는 것도 즐거운 관광 또는 나들이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

부산진시장 주변 먹거리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