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퀄 뜻과 스핀오프, 스트리밍, 이스터에그, 프리퀸시 뜻 정리

반응형

프리퀼 및 스핀오프 뜻과 의미는?

프리퀼은 영화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어 입니다. 해당 용어가 우리나라에 알려지게 된 계기로는 '스타워즈' 시리즈 때문인데 프리퀄이라는 것은 전작보다 시간상 앞서 있는 후속작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전작의 과거 이야기를 말하는 것으로써 프리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본편의 스토리에서 어째서 이런식으로 풀려가는건지 설명을 한다던지 후편을 만들때 많이 사용되기도 한다 합니다. 후속작을 뜻하는 것은 시퀄과는 다릅니다. 프리퀄이 원작보다 앞서있는 시간을 표현하는 것이라면 시퀄은 원작을 계속하여 이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스핀오프는 영화, 드라마에서 사용되는 용어인데 외전, 번외편을 뜻하는 용어로써 본편에 등장하는 인물들 중에서 내용을 새로운 것으로 꾸며서 제작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스핀오프 및 프리퀄

 

 

스트리밍 및 이스터 에그 뜻과 의미는?

스트리밍은 인터넷에서 이용하는 실시간으로 음성 및 영상등을 별도로 다운로드 하지않고 재생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재생하는 시간을 단축한 기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steam이라는 물이 계속하여 흐른다는 뜻을 가진 단어로써 끊이지 않고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고 하는 것을 스트리밍이라고 합니다. 또 라이브 방송 또한 스트리밍방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스터 에그는 부활절 달걀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프로그램에서 숨겨진 재미있는 여러 기능을 말하고 있습니다. 즉 영화, 게임, 드라마, 프로그램 등과 같은 것들에서 숨겨진 요소들을 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및 이스터 에그 뜻

 

프리퀸시 및 시그니처 뜻과 의미는?

프리퀸시는 빈도라는 사전적 의미가 있습니다. 매장에 손님이 방문하게 될때 방문 빈도를 말하는 것으로 마케팅 용어로 사용되는 말입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의 마케팅 용어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즉 음료를 구매하게 될 때 지급하는 스티커를 뜻하는 것입니다. / 시그니처 또한 마케팅 용어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의미로 특정 브랜드 대표 또는 상징을 의미하지만 고급 상품을 특징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