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시험일정, 접수방법, 자격증교부신청]

반응형

2022년 요양보호사자격증 정보

요양보호사란 만65세 이상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방문요양, 요양원 등을 이용할때 활동 및 요양에 필요한 욕구사정에 대한 것들을 도와드리는 분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청년층들도 뛰어들고 있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 노인복지법 제39조의3에 따라서 요양보호사를 교육하는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분들만 가능합니다. 또 요양보호사는 2010년부터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원서 접수는 교육과정 이수 중에 시험일 이전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여야 시험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은? 원서접수기간으로는 2021년 12.10 ~ 12.17일까지 인 38회 접수는 완료 되었고 39회, 40회, 41회의 접수기간이 남아있습니다. 아래 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요양보호사 시험일정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장소 및 응시장소 시험응시지역으로는 현재 응시하는 응시자의 주민등록상 거주지역의 교육기관 소재지와 상관없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격증 발급할때는 합격자가 수료한 요양보호사교육기관을 관할하고 있는 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시, 도지사, 특별자치도지사에 관련된 서류를 제출해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응시지역은 현재 해당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곳으로 발표되면 그곳으로 이동하여 응시하면 됩니다. 요양보호사 접수방법과 제출서류?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가 가능한데 간단하게 말해서 인터넷 접수는 국시원 홈페이지 [참고링크]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방문접수는 서울광진구 자양로 126에 있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별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요양보호사 제출서류

 

 

시험시간표는?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필기시험 (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관련 기초지식, 기본요양보호각론 및 특수요양보호각론)이며 응시자 입실시간은 09:30분까지 입니다. 시험은 총 90분으로 진행이 되고 10시부터 ~ 11시 30분까지 진행이 됩니다. 배점은 1문제에 1배점이고, 시험방법으로는 객관식 (5차 선다형)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또 필기시험은 35점 배점입니다. / 실기시험은 총 45점 배점입니다.] 합격자 결정법 필기시험 및 실기시험을 각 만점으로 60퍼센트 이상을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선정합니다. 합격시에 자격증 교부를 신청하실 수 있는데 확인방법과 교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국시원홈페이지, 국싱모바일홈페이지, 휴대전화 통보등으로 발표가 되고 방문하여 본인이 직접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