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연휴 국내여행 2022년 ~ 2024년 추천지 [무료입장]

반응형

2022년 ~2024년 설 명절 국내여행 추천지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회사집회사집 또는 집콕만 하다보니 다들 힘드셨을 겁니다. 그래서 설포함 5일동안 쉴수 있기에 고향에는 미리 다녀오시고 잠시 가족들과 국내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래서 국내여행 5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지는 [강릉, 평창, 거제도, 수원, 여수, 전주]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설연휴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과 유료입장이 가능한 곳을 몇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새벽에 가볼만한곳 명소 안내
수도권 비올 때 가볼만한곳 추천
서울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밤데이트등에 좋은 곳들

설명절 국내여행

설연휴 국내여행지 추천 및 가볼만한 곳들

1.[강릉] 강릉은 겨울에 특히 여행가기 좋은 곳입니다. 바닷바람을 쐬면서 커피한잔하기에도 좋고 수도권이나 강원도에 거주중이라면 멀지 않은곳이기에 꽤 즐겁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그중 안목해변, 사천해변, 경포호수, 바다부채길 등 여러 장소들이 있는데 강릉은 바다를 보면서 커피한잔할 수 있는 커피거리도 있어서 매우 여유로우며 설연휴동안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 명주동이라는 아기자기한 감성 카페와 쥬얼리 공방, 와인샵 등이 있어 젋은 사람이면 꼭 한번 가기 좋습니다.

2.[평장] 평창은 겨울에 특별한 곳입니다. 특히 대관령 양떼목장, 한우타운, 평창한우마을, 말브릿지 등의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양떼목장은 겨울에 굉장히 아름다운곳입니다. 하늘과 하얀눈이쌓인 모습은 동와책에 나오는 곳 같으며 봄여름가을겨울 모든 모습이 다른곳입니다. 한우타운과 한우마을은 정육식당도 있어서 가성비 좋은 한우를 먹을 수 있는 휴양지 입니다. 말브릿지는 눈으로 뒤덮인 겨울산의 경치를 즐기면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설 연휴 휴양지

3.[거제도] 이곳의 겨울이 되어도 영하로 떨어지지 않아서 따뜻하기에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바람의 언덕, 외도보타니아공원은 천국의 정원이라고 불리는 곳이기도 하고 거제도를 가면 절대로 꼭 한번을 들려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보물섬 같은 눈이 힐링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4.[수원] 우리나라의 역사를 직접 체험하기 가장좋은 곳중 하나 입니다. 바로 수원화성에 있는 성곽들은 조선 정조때 축성한 성곽으로써 우리나라 성곽문화의 백미로 꼽히는 곳이고 동양 건축양식과 서양 건축기법의 장점만을 흡수하여 만들어진 곳입니다. 웅장한 문과 포루, 공신돈 등 건축물은 군사시설이라는 사실이 믿기기 어려울 정도의 예술성이 뛰어난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5.[여수] 설연휴 국내여행지로 좋은곳들입니다. 해양공원, 이순신광장, 돌산대교, 소호동동다리, 해상케이블카, 한화아쿠아플라넷, 빅오쇼 등의 휴양지와 즐기거리 볼거리등이 다양한 곳입니다. 여수밤바다라는 말이 나온 이유는 여수의 밤거리가 특히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여수를 설연휴에 간다면 가족과의 추억을 쌓기에 더 없이 좋은곳입니다.

6.[전주]는 설연휴에는 꼭 가야하는 국내여행지 입니다. 이유는 말안해도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기 위한 필수 코스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주 한옥마을은 설연휴 국내여행지로 꼭 가야하는 곳중에 하나 입니다. 이유는 설연휴에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들이 많으며 여러 설이벤트나 한국의 다양한 놀거리 문화들을 준비되어있고 먹거리도 많은 곳이기에 가족여행으로도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가장 좋은곳입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설 국내여행

2024년 설연휴 무료입장 가능한곳 정리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설 연휴기간동안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이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휴무일 없이 무료 개방하는 서울의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입니다.

그외에도 국립현대미술관으로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 청주관) 들도 설연휴 동안 무료로 개방된다고 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보통 당일 휴무이고, 청주관은 당일과 다음날 휴무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물관으로는 국립경주, 국립광주, 국립전주, 국립대구, 부여, 공주, 진주, 청주, 김해, 제주, 춘천박물관등이 다양한 행사가 열리니 꼭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국내 온천여행 할 수 있는 곳으로 온양온천, 도고온천, 이천온천, 석모도 미네랄온천, 설악 척산온천, 동해 보양온천, 수안보 온천, 청도 용암온천, 창녕 부곡온천, 울진 덕구온천, 부산 동래온천, 부산 해운대온천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 때는 운영을 안했지만 이후에는 어느정도 운영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후에 문을 닫은 곳들도 있으니 꼭 사전에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설연휴 박물관, 미술관들 행사하는 곳들 정리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