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도약계좌 혜택 및 가입조건 [윤석열 공약] 신청방법은?

반응형

청년도약계좌는?

이번 20대 대통령에 당선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내건 공약중 하나인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사람들도 전환할 수 있게 될거란 부분에서 청년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답니다. 청년도약계좌 같은 경우 청년들이 10년동안 1억원의 목돈을 모을 수 있게 하는 저축장려금을 지원하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청년도약계좌 같은 경우 근로, 사업소득이 있는 만19 ~ 34세의 청년들이 가입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매월마다 70만원 한도에서 일정액을 저축하게 되면 정부에서 월 10 ~ 40만원을 보태고 10년 만기가 되었을 때는 1억원을 모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연 3,5%의 복리가 적용됩니다. 또 소득이 적을수록 정부의 지원금이 더 많이 적용되는 구조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의 차이점은? 청년도약계좌는 290만명의 가입자가 몰린 청년희망적금과 비슷한 구조이나 혜택이 더욱 크고 지원대상도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연소득이 3,600만원이하로 가입대상이 제한되지만 청년도약계좌는 소득 요건별로 가입 제한을 두지 않아서 청년 누구던지 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금융지원이 필요한 청년을 길러내기 위해서 개인소득 외에도 가구소득 재산을 살펴봅니다. 가입자들은 [주식, 채권, 예금형] 3가지로 투자 운용 형태 가운데에서 한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혜택은? 2천 400만원을 초과하는 청년부터 고정 정부기여금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연 소득 2천4백만원 ~ 3천 6백만원이라면 가입자 매월 최대 50만원을 저축해서 할 수 있습니다. 저축 비례 정부기여한도 최대로 20만원을 더해서 최대 70만원을 납일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은? 청년도약계좌 가입자는 위에 말한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3가지가 있는데 이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해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청년희망적금 시즌2에서도 청년도약계좌 방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신청은 20대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 5월 10일 이후 구체적 사항들이 나올 전망이라고 합니다. 중도 인출 재가입 중도인출과 재가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생애 최초 주택을 구입경우나 장기간 실직하는등 질병등으로 장기간 휴직하는 경우에대 해당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