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의 ESFJ에 대한 [특징, 직업, 연애, 유형, 궁합 등] 모든것

반응형

MBTI의 ESFJ 모든것(유형)

사람을 판단한다던지 성격을 알아보려고 할때 혈액형으로 많이 알아보았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MBTI 라는 것을 통해서 알아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ESFJ의 유형에 대해서 특징, 빙고, 팩폭, 연예인, 궁합과 연애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징은? 사교적인 외교관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성이 풍부하며, 동정심이 많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으며 그에 대한 관계를 매우 중요시 합니다. 또 타고난 협력자로써 친철하고 동료애가 많습니다. 정리정돈도 잘하면서 교직, 성직, 판매 특히나 간호 및 의료 분야에서 매우 적합합니다. 또 마음의 상처를 좀 잘 받는편이기에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자기 주장은 강하지 않기에 잘들어주어야 하고 현실주의자 입니다. 또 기억력이 매우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대화로 푼느 특징이 있습니다. 타인에 대한 관심을 받는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공감능력이 좋아 다른 사람들의 고민상담을 잘 해줍니다.

 

빙고

 

 

다음으로는 ESFJ의 팩폭은? 어디에서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자처해서 합니다. 새로운 환경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 대한 행복과 즐거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친하지 않는 사람들까지 챙겨야 직성이 풀리기도 합니다. 리액션이 매우 좋고 거절을 잘 하지 못합니다. 걱정과 불안감이 많으며 감정 기복이 좀 심하다고 할 수 있씁니다. 싫은 티를 잘 숨기지도 못하고 남은 잘 챙기지만 본인은 잘 챙기지 못하는 스타일입니다. 연예인은? 누구? 슈퍼주니어 규현, 걸스데이 혜리, 에이핑크 김남주,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제이홉, 오마이걸 효정, 스트레이키즈 승민, 신화 엔디가 esfj 이라고 합니다. 궁합은? 잘맞는 궁합으로는 (lsfj, estj, lstp, esfj, lstj, lsfp, estp, esfp, entj) 이고 잘 안맞는 궁합은(infj, enfp, enfj, infp, intp) 입니다. 마지막 최악의 궁합은 intj 입니다. ESFJ의 연애스타일은? 결혼상대인지 또는 연애만 할것인지를 결정하고 그후에 만남을 가지는 스타일이며 헌신적이고 내사람한테는 잘하려고 노력하면서 친절합니다. 또 계획적으로 짜여진 데이트를 매우 좋아합니다. 열정적인 연애를 하기도 하고 상대방한테 보상심리가 있어 준만큼 똑같이 받고 싶어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인의 가족들에게도 매우 자상합니다. 안정적 연애나 결혼생활을 추구하기도 합니다. 칭찬듣는 것을 매우 좋아하고 집착 또는 간섭을 매우 싫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