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벅 보안 와이파이 비밀번호 접속방법 (스타벅스 wifi secure 접속)

반응형

스타벅스 와이파이 이용방법

스타벅스에 가면 wifi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되는 와이파이는 [KT_starbuck / KT_starbuck_Secure]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차이로는 보안에 대한 유무와 비번 입력에 대한 유무 입니다. KT_starbuck 와이파이는 비번이 불필요합니다. 보안에는 상대적으로 취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KT_starbuck_Secure의 경우는 비번이 필요합니다. 그리보안은 상대적으로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나 공용 와이파이 같은 경우는 자물쇠 모양이 있는 와이파이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이용하는 것이 보안에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와이파이가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이것을 전문용어로 보안 SSID로 접속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와이파이

 

 

그래서 찾아보았는데 스타벅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는 것인줄 알고 회원가입까지 했지만 로그인이 안되서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간단합니다. KT_starbuck_Secure를 이용하시려면 사용자이름: starbucks 입력 / 비밀번호: starbucks 입력 하시면 스타벅스 보안 와이파이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모두 소문자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해당 와이파이로 접속을 했는데도 혹시나 연결이 안된다면 연결끊기 하고 다시 접속해보시면 되는데 이게 잘 안잡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몇번 시도를 해야 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pc는 사용자이름과 비번을 둘다 입력해야 하고 스마트폰은 비번만 starbucks 입력만 하시면 여결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래도 연결이 안된다면 아래 스타벅스 와이파이 보안 접속 가이드 첨부파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tarbucks WiFi Secure Guide.pdf
1.13MB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