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택임대사업자 혜택 및 감면정책은? [등록방법] 체크

반응형

주택임대사업자에 대해서

이번 20대 대통령선거로 인해서 정권이 교체되었고 그로 인하여 다양한 정책들이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정권교체로 부동산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격까지 증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택임대사업자 혜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또 그중에서취득세, 양도소득세, 주택수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란? 공공주택 사업자가 아닌 사람으로 1호 이상 민간임대주택을 가지고 있고 임대를 목적으로 사업을 등록한 자를 이야기 합니다.

 

주택임대사업자

 

 

일반임대사업자, 주택임대사업자는 다른면이 있는데 투자를 목적으로 해서 다세대 신축빌라를 구매한다던지 또는 주거형 오피스텔 등을 분양 받게 될 때 계약서 작성전에 미리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을 할지에 대한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때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여부에 대하여 좋고 나쁘고는 정확히 없습니다. 그렇지만 주택임대사업자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해당 사업자로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혜택들로는 [ 취득세 85% 감면, 신축 최초 분양에 한해서 받을 수 있는 주택임대사업자 혜택, 2주택 이상으로 다주택자가 5억 이상의 주택을 취득하였으 ㄹ때 감면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거주주택 비과세를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이지만 조정지역 내의 주택에는 2년 동안 거주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2년간 실거주 요건에 부합되어야 양도세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매가 12억 이하일때 양도세가 전혀 발생하지 않고 12억 이상일때 초과한 금액에 대하여 일반 양도세율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재산세 감면도 주택임대사업자 혜택중 하나입니다. ]

 

주택임대사업자 혜택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방법은 부동산을 획듯한 날로 2달 이내에 사업자로 등록을 해야 하며 이때 4년이라는 의무기한이 존재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소득세법과 관련하여 사업자등록을 햐야하는 경우는 홈택스를 통해서 가까운 세무서를 통해서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주택임대사업자 혜택 및 감면정책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