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베스트 10] 추천

반응형

제주도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지

어느덧 2022년도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해외여행을 주로가기도 하지만 아직은 국내여행지로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어디어디가 있을지 10곳을 개인적인 의견으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방산 양귀비밭

 

 

[첫번째] 산방산 양귀비밭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기에 꽃과 연관이 많은듯 합니다. 또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보기 위해서는 5월에 피는 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의 양귀비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흔하지 않은 곳이고 용머리해안 부근에 유로로 1인당 1천원의 양귀비를 심어 놓은 밭이 핫플레이스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뒤로 산방산이 보여서 더욱 멋지고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연인과 간다면 더없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고 가족과 가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파란색의 수레국화를 심어두어서 색감 또한 대조적이라서 더욱 예쁘게 보이기도 하다 합니다. 코로나 제한이 풀려서 올해는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제주곶자왈 및 삼다수숲길

 

[두번째] 제주곶자왈 도립공원입니다. 이곳으로 떠난다면 3박4일로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우리길을 따라서 걷다보면 금방 전망대를 만날 수 있으며 계단 또는 경사가 없기에 아주 좋은 코스이기도 합니다. 또 제주스러운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곳이고 전망대에서 편안하게 이동을 할 수 있어서 높은 전망대이지만 부담없이 꼭대기까지 올라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은 절경이라고 할 수 있고 최고의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거대한 초록으로 펼쳐져있는 제주 남서쪽 일대가 보이면서 한라산, 산방산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또 멀리 보이는 금악오름과 문도지오름, 저지오름도 보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면 오찬이길, 발레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트레킹 코스로 20분정도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성산일출봉

 

 

[세번째] 성산일출봉입니다. 제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성산일출봉입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자연경관중 하나로 제주에 많은 분화구 중에서 드물게 바다에서 분출한 화산이기도 합니다. 성산일출봉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서 정상에 오를수 있고 분화구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성산일출봉을 중심으로 하여 성산포 해안 일대로 청정해역이기도 하여 암석지대, 자갈지대, 모래사장 등이 있고 해안식물로는 녹조류, 갈조류, 홍조류 등 총 127종이 발견되서 우리나라의 해조상을 대표하는 해조류들이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주분홍풀, 제주나룻말로 지칭되고 있는 신종 해산 식물들의 원산지로 세계적인 관심과 주목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관광 여행지로써는 꼭 가보아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네번째]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중 함덕해수욕장은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보기에 정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이 곳 주변에서는 카페나 식당들이 많아서 먹거리들도 굉장히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숙소들도 많이 있어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제주도 함덕해수욕장에서는 카약체험도 할 수 있고 여러가지 수상레저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수욕장 개장은 7월 1일 정도에 할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전망이 좋은 커피숍들도 있는 꽤 유명한 곳들도 있습니다. 델문도 카페라는 곳입니다. 경치도 좋지만 케익이나 베이커리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제주 우도여행

 

 

[다섯번째]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우도여행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갈때는 코스를 우도에서 1박2일 그리고 제주도에서 2박3일 여행을 잡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도를 가는 이유는 말그대로 절경인 곳이 한두군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론 배편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제주도에서 배타고 10분정도면 도착합니다. 우도에서 가볼곳들은 산호해수욕장, 우도봉, 답다니탐망대, 검멜레해변이 필수 코스 입니다. 그리고 보트체험도 할 수 있고 동굴도 있어서 한번 가볼만한 곳입니다.

 

제주 보롬왓

 

[여섯번째] 5월하면 꽃입니다. 그리고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보라색 유채꽃입니다. 그리고 이르게 수국을 볼 수 있는 보롬왓입니다. 유채꽃밭이 굉장히 넓지는 않기는 하지만 매년 딱 한번만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5월 이시기가 되면 핑크색으로 피는 삼색버드나무는 6월이면 새하얀 색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이때 핑크색 삼색버드나무를 보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5월 중순쯤에 보롬왓을 방문하여 핑크색과, 보라색, 휜색꽃을 구경하고 메밀꽃, 황금보리밭도 구경할 수 있는 보롬왓입니다.

 

제주 가볼만한곳 메이즈랜드

 

[일곱번째]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으로 메이즈랜드도 추천합니다. 메이즈랜드에는 미로도 찾으면서 포토존도 가득하게 있습니다. 이곳은 성인은 11,000원의 입장료 청소년은 9,000원의 입장료 어린이는 8,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또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영업을 하기에 오후시간 스케줄을 잡고 잠시 들렸다오는 것도 좋습니다. 마금은 오후 5시라고 합니다. 또 꽃들도 피는데 예쁜 튤립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후기들이 나쁘지 않아서 잠시 방문하고 오기에 괜찮을듯 합니다.

 

제주도 에코랜드테마파크 여행지 가볼만한곳

 

[여덟번째] 에코랜드테마파크 입니다. 추울때는 힘들지만 봄이나 여름에는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 에코랜드테마파크에서 기차를 타고 여러가지 테마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을 왔는데 또 여행을 떠나는 느낌이랄까? 그리고 수상데크길도 좋은데 화산송이길도 좋습니다. 숲을 걸어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피콘치드를 한껏 마시면서 걷기에도 좋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도 있어서 실컷 뛰어놀 수 있기도 합니다. 주변에 먹거리들도 많아서 오래 머물다 가기에 아주 좋습니다. 단! 입장료가 있습니다. 성인 14,000원 / 청소년12,000원/ 어린이10,000원입니다. 오전 8시30분 ~ 오후6시30분까지 영업한다고 합니다. [아홉번째] 삼다수숲길 입니다. 이곳은 삼다수를 생산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와 교래리 주민들이 힘을 합쳐 닦은 숲길 입니다. 제주도에서 13번째의 지질공원 대표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로는 1코스, 2코스, 3코스로 나뉘어져 있고 코스마다 거리가 멀어집니다. 체력에 따라서 코스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쇠소깍

 

 

[열번째] 쇠소깍입니다. 제주도를 오면 바다만 볼것이 아닙니다. 담수와 해수가 만나서 형성되어있는 웅덩이인데 이곳은 에메랄드빛 비경을 뽐내는 곳입니다. 쇠소깍은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중에서 마지막 명소중에 하나로 꼭 한번 들러야 하는 곳입니다. 병풍처럼 둘러싸있는 기암괴석 사이로 카약을 타고 유유히 관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좋으며 조각배를 태우고 주변 경치를 볼때 이런게 절경이구나 하게 됩니다. 용암이 흘러내리면서 만들어진 계곡 같은 골짜기는 정말 독특하고 멋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아름다운 풍광 그리고 맑고 투명한 물위를 유유하게 가르면서 신선놀음하기에 좋은 이색체험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10곳을 추천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