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팩트정리] 갈만한곳 정리

반응형

5월 국내여행지 놀러갈만한곳 어디있을까?

이제 여행을 즐겨할때가 왔습니다. 코로나로 여행도 못가고 방콕만 하셧던분들 또는 친구를 만나고 싶었지만 만나지도 못하고 있으셨던 분들 5월부터가 최고의 여행 스타트라는것 알고계셨나요? 국내힐링여행지로는 어디가 좋고 가족들끼리 또는 커플과 같이 가볼만한 곳들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경새재 고모산성

 

 

[첫번째] 문경새재와 고모산성입니다. 문경은 바다는 없지만 딱 가볼만한곳으로 문경새재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5 ~ 6월에 초록빛깔로 무척이나 예쁜곳입니다. 그래서 걷기도 좋은 곳이기도해서 가족들과 또는 커플과 같이 당일치기여행을 가기 정말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문경새재를 가서 고모산성까지 잠시 트래킹을 하고 온다면 힐링여행지로 최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단양 도담상봉

 

[두번째] 단양입니다. 단양은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도담상봉,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잔도길, 이끼터널, 수양개빛터널, 사인암 등 볼거리가 넘치게 있는 곳이 단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양에는 구경시장에서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들도 많아서 먹방하러 한번쯤 가볼만한곳입니다. 이곳의 흑마늘닭강정, 수제만두, 고인돌떡갈비, 마늘순대국밥 등 맛있는 먹거리들 천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양은 딱 5월에 가기 좋은 곳이라고 하기보다는 사시사철로 가볼만한곳이지만 5월에는 매우 좋은 날씨이면서 계절이기에 놀러가기 좋은 가볼만한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연산 폭포

 

 

[세번째] 포항의 내연산 폭포 및 영일만 해수욕장 장미원입니다. 이곳은 내연산 폭포로 걸어가는 동안에 꽤 많은 폭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슬슬 더워져가는 초여름에 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수 있는 5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행지 10곳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계절에도 방문하면 좋기는 하지만 5월에서 8월까지가 아름다운 폭포를 구경하고 더위까지 날려버릴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이곳은 포항 영일만 해수욕장 장미원으로 5월에 넓은 공간에 장미들이 만발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그 바로 앞에는 해수욕장까지 있어서 눈과 귀 그리고 몸이 즐거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경이 좋은 포토존,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폭포소리, 눈을 정화하고 힐링할 수 있는 경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포스코 야경까지 최고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산선유도

 

[네번째] 군산선유도 입니다. 5월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베스트 10곳중 하나이고 이곳은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까지 고군산군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장 멋진것은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그리고 선유도 해수욕장에서의 해수욕을 즐길 수 있지만 해수욕이 싫으신 분이라면 일몰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이기에 갬성을 살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에 트래킹하기 너무 좋은 코스들도 있고 무녀2구 마을버스가 있는 카페도 있습니다. 또 지친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장군봉에 올라가면 고군산군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거제도 꽃양귀비

 

 

[다섯번째] 거제도 꽃양귀비와 장미 그리고 금계국입니다. 거제도는 국내여행지 중에서 베스트에 들어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곳은 5월부터 7월까지는 수국의 성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기간은 6월 ~ 7월입니다. 5월부터 곳곳에서 꽃양귀비, 장미꽃, 금계국등을 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적은 날에는 신선대나 바람의 언덕의 풍경까지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어서 매우 아름 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산으로 둘러쌓여있는 명사해수욕장 수변데크에는 온통 초록 풍경이 담겨 있는 곳이어서 트래킹하는데 힐링까지 될 수 있는 마음의 치료코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창 학원농장

 

[여섯번째] 고창 학원농장으로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곳중에서 가볼만한곳입니다. 이곳은 매년 5월에 청보리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2년동안 코로나때문에 축제가 개최되지 않았으나 이제는 개최된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바다물결이 있다면 고창 학원농장은 푸른물결을 볼 수 있는 곳이고 입장료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곳이 전세계 인기드라마인 도깨비 촬영장소였다고 하여서 젊은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매우 각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가족들과 같이 가도 좋을듯 합니다.

 

태안 갯벌체험

 

[일곱번째] 태안갯벌체험할 수 있는 신두리해안사구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갯벌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 대한민국 뿐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갯벌은 전세계인들에게 매우 관심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태안 갯벌은 캠핑, 갯벌체험까지 하기 좋은 곳이고 가장 좋은 계절은 봄, 여름 사잉인 5월정도 입니다. 딱 지금이 5월 국내여행지 가볼만한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태안은 튤립축제가 인기 있으며, 꽃지해수욕장도 일몰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멀지 않아서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있는 신두리 사구는 국내 엄청큰 사구로 광할히 펼쳐져 있는 이색적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삘기 꽃 하얗게 물결치는 산책로도 엄청난 곳이기도 합니다.

 

강릉 안목해변

 

[여덟번째] 강릉안목해변입니다. 해변거리는 항상 카페거리로 유명한 곳들입니다. 그중에서도 강릉안목해변은 카페거리로 꽤나 유명한 곳고 각양각색의 맛난 커피를 먹어볼 수 있고 커피를 먹으면 보는 바다는 절경입니다. 강릉에 많은 바다들이 있지만 안목해변이 일출과 일몰이 꽤나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고 산책로가 좋아서 잠시 당일치기로 힐링하고 오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순천만 습지

 

 

[아홉번째] 순천만 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5월에 가볼만한곳이지만 순천만 습지는 가을이 더욱 예쁜곳입니다. 물론 개인적 생각입니다. 5월에는 습지의 초록으로 덮힌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초록빛깔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선암사와 송광사의 연초록길도 빠질 수 없는 곳이고 순천만국가정원이란곳은 꽃구경으로는 최고의 명소 입니다.

 

금탑사비자나무숲

 

[열번째] 고흥의 작약꽃밭과 금탑사비자나무숲입니다. 작약꽃밭에 서면 고흥바다와 섬과 섬을 잇고 있는 다리 그뒤로 펼쳐져있는 크고 작은 산들이 있는 곳인데 이곳의 모래들은 엄청나게 부드럽고 공룡알은 정말 신기하게 생겼으며 금탑사비자나무숲은 말그대로 꿈속에서나 나올법한 또는 화면속에서나 나올법한 그런 아름다운 숲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고흥으로 가면 소록도도 꼭 가보아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