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 제철음식 베스트 5기지 [리스트]

반응형

5월 제철음식 베스트

계절이 바뀔때 꼭 챙겨먹게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제철음식들입니다. 그리고 날이 완전히 바뀌는 5월 전후로 즐겨먹기 좋고 건강에 좋은 5월 제철음식 베스트를 몇가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5월 제철음식 매실] 매실먹고 피로와 소화불량을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5월부터 6월까지의 제철음식으로 요리 종류르는 매실장아찌, 매실청, 매실차 등으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또 유기산이 풍부해서 위장운동을 촉지해주고 소화불량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매우 좋은 매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월 제철음식 베스트

 

 

[두번째 5월 제철음식 장어] 5월부터 가장 많이 찾아먹게 되는 음식중 하나 입니다. 장어는 특히 5월 ~ 7월까지가 최고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어에는 스테미너 증진과 시력회복, 피로회ㄱ, 피부용, 노화방지에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혈관내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며 비타민A,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제철음식입니다. 그래서 장어덮밥이나 장어구이로 많이들 즐겨 먹고있습니다. [세번째 5월 제철음식 베스트 참치(참다랑어)] 몸에 좋고 맛도 좋지만 비싼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큰 돈 들어올때 또는 월급날에 즐겨먹기도 합니다. 보통 4월 ~ 6월까지가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다랑어는 바다의 닭고기라고도 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매우 낮은 음식입니다. 그런데 단백질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비록 비싸긴 하지만요.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면서 혈관계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참치는 참치회, 회덮밥, 스테이크, 샐러드등의 요리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5월제철음식

 

[네번째 5월 제철음식 베스트 멍게] 멍게같은 경우 숙취해소에 무척 좋고 술안주로도 최고의 안주 입니다. 참치와 비슷하게 4월 ~ 6월까지가 적기라고 할 수 있는데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으며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또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서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당뇨병이있거나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음식은 멍게비빔밥, 샐러드, 파스타, 젓갈, 리조또등으로 이용해서 요리하기도 합니다. [다섯번째 5월 제철음식 두릅] 두릅같은 경우 제철나물로도 많이들 즐겨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른해지는 몸과 영양보충에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릅에는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등이 골고루 포함되어있으며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도 매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입맛이 없을때는 초고추장과 먹으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또 소주에 같이 먹어도 최고의 안주이기도 하며 두릅은 봄나물의 제왕이라고도 합니다. 이외에도 5월 제철음식 베스트로는 딸기, 취나물, 다슬기 등이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