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꿀팁) 전기료 어떨게 아끼나?

반응형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도의 여름은 굉장히 습하고 더위가 굉장히 심한 상태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게 에어컨인데 덥다고 에어컨을 계속 틀어 놓는다면 엄청난 전기세 폭탄을 맡게 됩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사용하는 에어컨 전기료 아끼는 방법으로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인버터 에어컨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에어컨은 인버터와 정속형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냉각 과정을 어떻게 조절하는가에 따라서 종류가 나뉘게 됩니다. 인버터란? 이것은 더운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어줄 때까지 전기를 최대한 사용하고 희망 온도에 도달하게 될 때 전력을 최소한으로 사용하면서 온도를 유지하는 에어컨입니다. 이 에어컨은 실내온도를 낮출 때 전력 소모가 심하여 껏다 켯다를 반복하게 될 때 전기세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정속형 에어컨

 

정속형 에어컨은? 처음 희망하는 온도보다는 낮은 온도와 바람세기를 강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해지게 되면 껏다 더워지고 다시 키게 되면 전기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인버터와 정속형 두가지를 잘 분류한다면 전기세 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제품들에 인버터라고 적혀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3등급입니다. 그리고 2010년 이전에 구매했으면서 에너지소비효율이 5등급이면 정속형 에어컨입니다. 이 두가지를 볼 때 인버터 에어컨이 정속형 보다 40% 전기료 아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