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테크 방법, 금리 높은 파킹통장이 있다?

반응형

목돈 파킹통장

요즘 재테크로 다양한 상품들이 나와있습니다. 저도 요즘 재테크로 NFT를 하고 해외주식도 하면서 느낀거지만 돈불리기나 재테크는 한가지만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꼭 한쪽에서 손실이 나올 때 다른쪽에서 대처할 수 있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것들을 찾아보다 파킹통장이란것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어서 간단하게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예금, 적금을 하면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이자가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파킹통장이라는 것이 잠깐 예치해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목돈이라고 하기는 적은 금액 그렇다고 작다고 하기에는 큰 금액 같은 것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이 괘 있습니다. 물론 적금, 예금, 주식 뭐 등등 다 개인이 선택해서 하는 거니까요 그리고 여러 상품들이 약속한 기간만큼 돈을 거치해 놓지 않으면 약속된 이자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유입출금 통장에 돈을 넣고 관리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를 넣어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이 있다고 하는데 그 통장이 파킹통장이라고 합니다. 해당 통장은 하루만 예치를 한다고 해도 약정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원금보장과 예금자보호까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금리 높은 파킹통장

 

파킹 통장의 경우 단기간 예금을 해도 이자가 지급되는 입출금 방식의 통장을 주차장에 비유할 수 있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금에 대한 유동성을 최대한으로 확보하면서 이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시입출식예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유돈을 묶어두는 것이 아닌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예금, 적금이라은 다르게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또 입출금통장보다는 이율이 높아서 단기적으로 목돈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꽤나 인기 있을 재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 높은 파킹통장 종류

 

 

파킹통장은 은행들마다 금리와 조건이 다르다? 파킹통장이 좋은 상품인것은 맞으나 그리고 이자도 높은 것은 맞으나 은행들마다 우대요건, 금리, 한도액 등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입을 하기 전에는 꼭 꼼꼼하게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은행들에서 예금이나 이자 지급대상 잔액의 상한선을 정한다던지, 잔액 금액에 따라서 금리 적용에 대한 차이를 두면서 예금자의 연령 제한을 두는 등 여러 제한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금리가 높은 파킹통장 종류 어떤것이 있는지 간단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재테크 방법

 

금리높은 파킹통장들 토스뱅크,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케이뱅크 들이 있습니다. 해당 뱅크들에서 진행하는 파킹통장에 대한 금리조건이나 퍼센트 등 다양한 내용들이 있기에 꼭 은행 홈페이지 또는 해당 은행의 파킹통장 내용을 자세하게 면밀히 검토하시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목돈마련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