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빌라 매매 디딤돌매출 어떻게 받아야 하나?

반응형

빌라 매매 디딤돌 대출 쉡게하는 방법

최근 내집마련 관련해서 참 많은 이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내집마련할 때 대출해야되는데 금리가 무섭게 오르고 있는 상황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집마련에서는 꼭 아파트로 가시려는 분들도 있지만 빌라를 가려는 분들도 있기에 빌라 매매가 좀더 가성비적으로 좋다고 판단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빌라 매매 디딤돌대출 하는 방법 어떻게 받아야 되는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빌라매매 디딤돌대출

 

 

디딤돌대출이란 먼가? 디딤돌대출은 국가에서 진행하는 무주택 서민들의 내집 마련을 위하여 지원하는 것입니다. 금리도 저렴하여 주택담보대출로 주택에 포함되는 아파트, 다세대주택, 빌라, 단독주택의 구입 자금을 활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 이것은 최장으로 30년까지 고정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적격대출 또는 보금자리론과 비교하여서 금리가 월등하게 낮아서 매월마다 상환액을 크게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같은 것들보다는 신청 조건이 까다롭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딤돌대출 자격조건 만 19세 이상의 성인 가능, 무주택 세대주는 가능,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이하는 가능, 순자산 기준금액에서 4.58억 이하 가능, 생애최초 2자녀이상 신혼부부 연소득이 7천만원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미혼 단독세대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만30세 미만의 단독 세대주들은 디딤돌대출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디딤돌대출 받는 방법

 

빌라매매 디딤돌대출 금리는? 최저 금리는 2.15% ~ 최대3%가 적용되고 있으나 금리 변동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디딤돌대출은 우대 금리가 적용되어서 최저 1.5%까지 금리를 낮출 수 있고 우대금리 조건 종류들은 [다자녀가구0.7% / 연소득6천만원 이하 한부모가구 0.5% / 2자녀 이상 가구0.5% / 1자녀 가구 0.3% / 장애인가구 0.2% / 신혼부부 0.2% / 다문화가구 0.2% /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0.2%] 입니다. 대상주택으로는? 주택가격이 5억원이하, 주거전용면적은 85㎡ 이하 입니다. 그리고 디딤돌대출의 경우 한도로는 빌라매매를 할 때 LTV 70%가 적용되게 됩니다. 그러나 70% 적용된 금액을 대출 받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방공제 때문이라고 하며 이때 대출한도가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방공제는 소액임차보증금만큼 대출금액에서 차감하는 것입니다.) 신청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통해서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또는 은행에 방문하여 서류제출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