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및 조회 제출 방법 정리

반응형

취학통지서 온라인으로 조회 가능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의 부모님은 취학통지서를 받게 되는데 주민센터에서 우펀이나 인편으로 배부하고 있었으나 이제는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3년의 초등학생은 2016년에 태어난 약 40만명의 어린이들이 초등학생이 됩니다. 예비초등학생 학부모님들은 예비소집일에 취학통지서를 꼭 체출해야 하는데 우편이나 주민센터에서 방문이 아닌 정부24 홈페이지 에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취학예정인 아동 입학통지서를 인터넷으로 조회해서 발급 후에 해당 초등학교에 온라인으로 제출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아이가 취합통지서를 제출하고 혹시나 모른 질병 발육 상태등의 사유로 취학 면제를 하기도 해서 입학의사를 밝히는 과정입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취학통지서를 제출해야 해당학교의 입학할 학생으로 접수를 하고 입학생 명단에 넣은 후 입학준비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조회 발급 제출방법은?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로 반드시 세대주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세대주와 취학아동의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이 됩니다. 입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미이용자들은 13일 ~ 20일 입학통지서를 인편으로 전달 받고 입학 할 초등학교의 예비소집 참석시에 제출이 됩니다. 온라인 제출로는 / 서울지역은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 접속하여 신청 발급 제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하여 온라인민원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취학통지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취학통지서 제출후에 입학통지서 안내문 출력으로는 [예비학부모, 예방접종, 교육급여, 우리동네 키움센터, 서울런] 안내문을 출력 가능합니다. 예비소집일은 온라인 제출 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취학예정 아동과 함께 반드시 참석하여 입학관련사항을 안내 받으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