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받는 방법 2가지 핵심정리

반응형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내용 정리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때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수수료입니다. 같은 은행으로 이체를 할 때는 수수료 걱정이 없고 은행 운영시간에 이체를 하게 될 때도 역시 수수료 걱정이 없습니다. 그러나 타행 이체수수료가 너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한번 이체시 500원 또는 그이상이 들 때도 있는데 이때 우리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우리은행 이체 수수료 면제 받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리은행에서 이체수수료를 부과하는 이유는 멀까? 은행의 수익을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종류는 이자수익, 수수료수익, 유가증권수익, 외환 및 파생관련수익, 종금계정 수익, 기타수익 등의 다양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이때 은행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설투자금액과 유지비가 필요합니다. 이때 비용을 충당하기 위하여 자신의 돈을 인출하는 고객들에게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는 것이죠.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그리고 우리는 은행의 수수료 수입에서 인출 수수료 말고도 예금수수료, 대출수수료, 외환수수료, 기타수수료 등의 비용이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 면제 받는 방법은 뭔데? 첫번째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면제방법 급여통장으로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급여 통장의 경우 건당 500원의 이체수수료가 월 30회 면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닷컴 통장의 계좌에 잔액이 10만원 이상 남아있으시다면 추가로 10회 더 면제해주어서 총 40회의 이체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으로는 우리은행으로 이체 할 때 12월 급여, 월급, 상여금 이라고 지정해 놓고 입금을 하시면 수수료 면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때 꼭 급여라는 글자를 빼고 입금하시게 되면 500원의 이체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두번째 우리은행 이체수수료 면제방법 WON통장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원 통장의 경우 통장을 발행하니 않는 모바일 뱅킹 계좌이나 가입하게 될 때 체크카드를 발급받게 되고 이것으로 atm출금 및 카드결제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마트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우리은행 atm현금출금 수수료면제, 다른은행atm현금출금 수수료 월 5회 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WON통장의 경우 기본금리 연 0.1% 최고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대상까지 가능한데 이런 원 통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우리은행의 won뱅킹 앱에서 개설을 하는 방법이고 기존에 사용중이시던 계좌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원뱅킹 앱 > 전체 > 상품가입 > 입출금 상품가입 > 원통장] 이렇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장의 계좌번호를 바꾸지 않게 되면 이체 수수료만 0원이 되어서 기존 계좌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won통장은 개설시 비대면 실명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본인명의 휴대폰인증을 해야 하고, 신분증 인증을 해야 하고, 계좌인증을 하셔야 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개설은 한도제한계좌로 개설이 되어 일일출금 및 이체한도가 100만원으로 제한되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