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불량자 긴급생계자금대출 [금리, 대상, 내용 등] 신청방법 정리

반응형

신용불량자 긴급생계자금대출에 대한 모든것

현재 경제적으로 많은 참 어려움이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아진이유는 역시 금리와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자영업자들의 폐업 그리고 빚 이런 문제들로 인해서 신용불량자들도 대거 생기는 상황에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성실상환자들에 대한 생활안정을 위한 긴급 생계자금대출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하여서 그 조건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용불량자 대출

긴급 생계자금대출이란?

앞서 말한 긴급 생계자금대출은 신용회복지원을 받으면서 채무상환 계획에 따라서 성실히 변제금을 납부하고 있는 또는 완전 변제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출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용이 낮아서 대출이 어렵다던지 또는 신용으로 인해서 여러 금융관련 어려움이 있을 많은 사람들에게 신용이 낮아도 또는 연체가 있어도 생활안전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에 대한 긴급자금을 저리로 지원해 신용불량자들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들에 대한 생계자금대출의 용도는?

말그대로 긴급자금 용도로써 5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생활안전자금입니다. (사고, 질병, 재난 등에 대한 긴급 생활안정자금 의료비,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고금리차환자금입니다.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에 차입한 고금리 대출 상환자금)입니다. / 세번째 시설개선자금입니다. (영세자영업자의 사업장 집기, 비품, 시설물의 구입 및 교체, 보수자금) 입니다. / 네번째 운영자금 입니다. (영세자영업자의 원재료 구입 등의 운영자금) 입니다. / 다섯번째 학자금 입니다. (본인이나 부양가족의 대학학자금) 입니다.] 이렇게 긴급생활자금대출에 대한 용도들입니다.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청

생계자금대출 신청대상은?

신청은 신용회복위원회에게 채무조정을 받아서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 또는 최근 3년이내 상환을 완료한 사람을 대상으로 대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금리는 최대 연 4.0% 이내로 사용하려고 하는 자금 용도와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에 따라서 차등 적용된다고 합니다. (4.0%는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치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2.0%는 학자금) 입니다. 그러나 금융취약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인 70세 이상의 고령자나 한부모가족 노부모 부융자 다자녀부양자, 장애인 부장야들은 기본금리에서 70% 수준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 대출한도에서는 1,500만원은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치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이며, 1천만원은 학자금 한도로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생계자금대출 상환방식은?

긴급생계자금대출 상환 및 신청은?

상환은 최장 5년까지 설정이 가능 상환방식으로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만기일까지 총이자와 원금을 합해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매번 일정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신청은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에서 상담후 접수가 가능하거나 지부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는 1600-5500번 입니다. 이용절차가 다소 까다롭지만 꼭 신용회복위원회에 물어보시고 신청을 자세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