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및 재발급, 유효기간은? 총정리

반응형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은?

식품관련 또는 유흥업등의 매장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증서중 하나 입니다. 법령으로도 주기적 건강진단 결과서를 제출해야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괜찮으나 자주 보건증이 필요한 사람들은 보건에 꼭 방문해서 검사를 매번 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어서 인터넷으로 보건증을 발급, 재발급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고 그에 따른 보건증 유효기간까지 안내하겠습니다.

보건증 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보건증을 발급 받으려면 기본적으로 보건소나 병원에서 진행해야 하나 인터넷으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보건소 방문하는 방법 기본적인 방법으로 보건소에 방문해서 검사 진행 후 신분증을 지참 검사하는데 5분정도면 됩니다. 기본 검사비용은 3천원 간염 검사추가는 8,670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보건소 발급 병원에서도 할 수 있으나 검사비용이 1 ~ 2만원으로 비싸다고 합니다. ] [두번째 보건증 발급방법 G-Health 홈페이지인 공공보건포털을 통해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온라인민원서비스' 클릭 후 '제증명발급' 클릭 그리고 본인확인읗 해야하는데 로그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핀 등으로 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그리고 건강진단결과서(구보건증)을 선택합니다. 아래 접수일자, 보건소명, 접수번호가 나타나는데 접수번호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신청 통수와 발급용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기 여부를 체크 하시고 발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보건증은 인쇄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유효기간보건증은 검사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꼭 보건소에 방문해서 재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 보건증 재발급은 이역시 보건소에 방문 또는 공공보건포털에 로그인해서 재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또 재발급은 유효기간이 지난 상태라면 보건소에 방문해서 검사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재발급 수수료의 경우는 보건소 방문시 300원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