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페이 결제취소 환불방법 안내 [애플페이 지원디바이스, 고유번호]

반응형

요즘 애플페이가 핫한 이슈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항상 갤럭시가 부러웠던 것중 하나가 삼성페이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애플페이가 되면서 아이폰 사용하는 사람들도 핸드폰만있으면 결제가 되는 기능에 다들 즐거워 하고 있는데요. 단!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만 현재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아이폰, 애플워치로 애플페이로 모바일 간편 결제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편의점, 대형마트, 대형프랜차이점 매장등에서 사용하다가 결제 취소를 해야 되는 부분에서 굉장히 까다롭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부분에 대해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애플페이!

애플페이

애플페이 삼성패이와 동일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입니다. 실물카드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같은 것이 필요없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에 현대카드 등록만 하면 오프라인 어디서든 웹으로도 즉시 결제가 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지원디바이스들은? 뭐뭐 있나?

애플페이가 지원되는 기기들로는 딱 정해져 있습니다. [아이폰은 Face ID 기능이 있는 iPhone 모델, Touch ID 기능이 있는 iPhone 모델 (iPhone 5s 제외), iOS 16 이상] 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는 Apple Watch Series 1 및 이후 모델, Watch OS 8 이상] 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이나 아이패드는 애플페이를 등록할 수는 있지만 오프라인 결제가 불가하나독 하며, 대신 온라인이나 앱스토어에서는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결제취소

애플페이 결제취소 문제 해결방법은?

아이폰에 카드를 등록 후 애플페이로 결제를 한 후에 취소를 하려할 때 실물카드를 내밀게 되면 결제취소가 안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로 카드를 등록 후에 아이폰으로 결제취소를 할 때 취소가 안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런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 단말기 고유번호 등록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카드 등록시 단말기 고유번호를 등록하기에 기기별로 고유의 값이 달라서 기기가 없다던지 변경이 되었을 때는 결제내역을 다르게 인식해 확인할 수 없어서 취소가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이말인즉 아이폰에서 애플페이 결제를 하면 아이폰의 고유번호로 결제가 되는 것이 애플워치 역시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애플페이 이용방법

그래서 애플페이 결제취소하는 방법으로는 아이폰의 애플페이 결제 후에 해당 아이폰으로만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몇가지 다른 사항일때는 현대카드에 문의하여 취소를 해야 합니다. 그 몇가지는 [결제한 기기고장의 경우, 결제한 기기를 분실한 경우,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 기기를 변경한 경우] 이때 연결된 실물카드로도 결제취소가 불가능 하다고 하니 꼭 현대카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환불되는 과정은 일반 신용카드 결제취소와 동일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