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정리

반응형

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분들은 고속도로는 하루 1번은 꼭 타게 됩니다. 출퇴근할 때 또는 지방출장 또는 지역이 넘어가게될 때 등 꼭 고속도로를 한번씩은 타게 되는데 이때 하이패스를 보통 이용하십니다. 하이패스는 멈추지 않고 바로 결제되는 시스템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하나의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좋은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당황하여 차를 멈추는 행동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하이패스에 금액이 없어서라는 이유들이 많은데 그냥 지나치셔도 됩니다. 그냥 지나가면 통행료가 미납되긴하지만 이것도 조회하고 납부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했을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고속도로 이용할 때 아직 초보운전자분들은 차로 진입을 잘못해서 또는 하이패스 단말기 오류 때문에 통행료 납임에 대한 문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어쩔 줄 모르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 그냥 지나치시고 가셔도 됩니다. 따로 조회하고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된다면 이때는 과태료를 부과할 수 도 있다는 것이기에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후 납부하는 방법을 안내 합니다.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톨게이트에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 통핼료를 내지 못하셨을 때는 목적지의 톨게이트 요금소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요금소 직원에게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요청을 하시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간혹 휴게소에서 고속도로 안내소 또는 수납기 등이 있으시다면 납부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벌점

홈페이지에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납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많이들 미납통행료를 납부하시기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미납조회를 본인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량번호만으로도 간단히 미납 통핼료도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앱

고속도로 통행료 앱으로 미납조회 가능모바일로 모든것이 이용가능한 시대 입니다. 그래서 미납통행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라고 하는 앱을 통하여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면 차량단위로 미납 처리가 가능합니다. 앱을 통해서 자가 차량을 등록하시면 미납 요금이 있을 때 미납요금 조회 버튼이 생겨서 미납요금을 조회 할 수 있기에 앱 안에서 요금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콜센터를 통해서 미납통행료 납부 고속도로 콜센터인 1588-2504에 연락하여 조회 후에 통행료 미납 조회 문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과태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과태료는 일단 미납되면 고지서가 해당 주소지로 발송되게됩니다. 1차는 안내장을 그리고 2차는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그리고 3차로 독촉장이 발송됩니다 통행료 미납이 365일에 20회가 넘어가게 되면 20회부터 대부분 과태료가 10배로 부과되게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는 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진입하고 24시간 이상이 지나게 되면 최장거리 요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고속도로 지정차로제

지정차로제란? [벌금과 벌점]

지정차제로라는 것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지정차로제를 어기게 되면 벌금과 벌점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1차로는 승용차만 달릴 수 있는 추월차로 입니다. 주행차로로 1차로 이용시에 범칙금 4만원에 벌점 10점입니다.] [2차로는 일반 승용차 및 중소형 승합차 일반주행차로입니다.] [3차로는 소형 화물차 및 대형 승합차 차로입니다.] [4차로는 대형 화물차 및 건설기계차로 입니다.] [갓길은 긴급차량 또는 도로관리 차량 주행차로 그외 목적으로 주행시에 범칙금 6만원에 벌점 10점입니다.] 고속도로 지정 차로제 추월차선을 위반하면 단속이 매우 강화된다고 합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