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긴급 소액생계비 대출 조건, 자격, 금리 신청방법

반응형

현재 소액때문에 생계에 문제가 생기는 서민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속에서 금융위원회에서 소액자금에 대한 서민들을 위하여 소액생계비대출이라는 상품을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해당 상품은 금융취약층들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불법 사금융에 손을 대면서 더욱 경제적으로 위험하고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을 일전에 차단하고 방지하기 위하여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어떻게 신청하고 그 자격들은 무엇인지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그게 먼가?

소액생계비 대출은 저신용 취약계층들이 불법 사금율을 이용하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금융정책이라고 합니다. 이는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약계층의 대출 수요를 정책 서민금융으로 흡수하기 위하여 직접 대출 해주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취약계층에서 기존 정책 서민금융상품 제한 대상으로 연체자와 소득증빙을 할 수 없는 경우들을 이야기 합니다. 이 금액에서는 적은 금액이나 낮은 금리로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언제나 원금을 상환할 수 있어 급하게 돈이 필요한 취약 계층이 이용하기 좋았다고 합니다. 단! 공급규모가 한정되있어서 제도권 금융과 기존 정책 서민금융 상품을 이용해 여러 어려윤 분들을 위하여 우선 공급 진행한다고 합니다.

긴급소액생계비대출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조건과 자격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 신용평정 하위 20% 이하(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연소득 3500만원이하, 생계비용도 대출에대한 조건을 충족한다면 기존 정책 서민 금융상품 제한 대상자 중에서 연체자 및 소득 증빙 확인이 어려운 분들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단 조세체납자 또는 대출 보험사기 위 변도 등의 금융질서 문란자들은 제외 되고 금융 전과자 역시 신청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긴급소액생계비 대출 지원대용 및 한도는

소액생계비대출의 자금용도는 생계비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한도는 최대 100만원입니다. 또 이자는 15.9% 입니다. 그런데 이자가 금융교육을 이수하면 0.5% 인하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100만원 대출 받으면 월이자는 12,833원이고 최종 이자부담은 7,833원입니다. 1년동안 성실납부하면 만기 연장기간 최장 4년간 최종 이자가 월 3,916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서민금융콜센터는 1397번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