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 종합 비타민 먹는 방법 [종류 추천]

반응형

어린시절부터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먹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물론 요즘 영양과다 섭취로 인해서 생기는 다양한 질환 질병들이 있지만 그래도 어린시절 비타민은 필수 섭취하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성분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에 비타민 섭취는 필수 입니다. 자외선을 자주 쐬지 못하기에 더욱 챙겨먹어야 하죠. 그래서 어린이 종합 비타민으로 어떤걸 챙겨먹어야 하고 먹는방법은 어떻게 먹는지 종류는 뭐가 있는지 간단히 추천하겠습니다.

어린이 종합 비타민

어린이 종합 비타민제 먹어야 하나?

생후 6개월 ~ 5세 사이의 어린이들은 편식이 심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식단을 섭취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어린이들은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도 있기에 비타민 A,C,D가 포함되어있는 비타민 보충제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과하게 챙겨 먹는다면 해로울 수 있으니 꼭 라벨에 표시되어있는 권장 복용량에 맞춰서 챙겨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린이 비타민A

어린이 종합 비타민A에 대해서

비타민A는 아이들의 면역체계를 지켜주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성인들에게도 중요한데 이 비타민A는 피부건강과 정상적인 시력 유지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A가 함유되있는 보충제의 경우 6개월 ~ 5세 사이의 영유아들에게 적합하다고 합니다. / 비타민 A가 포함된 음식들로는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녹색 잎채소, 당근, 고구마, 유제품] 들이 있습니다.

어린이 종합비타민D

어린이 종합 비타민D에 대해서

비타민D의 경우 어린이들의 성장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튼튼한 뼈를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을 주고 건강한 면역체계와 정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의경우 햇빛을 쐬면 생성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요즘 학교생활, 학원생활을 일찍 부터 하는 아이들의 경우 햇빛을 많이 받지 못하기에 비타민D를 섭취하여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D는 하루 500ML이상의 유아용 조제분유를 먹는 아기들의 조제분유에 포함되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충제를 주면 안됩니다. 1세 ~ 4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하루 10µg 정도가 포함되있는 비타민D를 먹는 것이 좋다 합니다. / 비타민D가 포함되있는 음식은 [파운드 케이크, 시리얼, 우유, 오렌지 주스 및 요구르트, 연어, 다랑어]들이 있습니다.

어린이 비타민C

어린이 종합 비타민C에 대해서

비타민C는 피부와 뼈 그리고 연골생성을 도와주며 면역체계를 개선하는데 도와줍니다. 그리고 신체에서 철분을 흡수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이 비타민C입니다. 이런 비타민C는 어린이 뿐만이 아닌 성인에게도 꼭 필요한 영양성분으로 비타민C는 6개월 ~ 5세 사이의 어린이들도 섭취가 가능한 영양성분입니다. / 비타민C가 포함되어있는 음식은 [오렌지, 망고, 레몬, 키위, 딸기와 같은 신맛나는 과일, 고추, 케일, 녹색채소, 파프리카, 대추 등] 이 있습니다.

철분 어린이 영양성분

어린이 영양섭취 철분에 대해서

어린나이에 가장 필요한 것은 또 철분입니다. 이 철분이 몸속에 필요한 필수 미네랄의 일종으로 체내 스스로 합성이 불가하여 음식에서 보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철분은 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이어서 우리 신체 각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여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아기, 청소년기에는 매우 중요한 영양성분이 철분입니다. 보통 분유는 철분이 풍부하나 모유는 철분이 많이 포함되있지 않아서 따로 보충을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 철분이 포함되어있는 음식으로는 [굴, 조개류, 두부, 콩, 시금치, 아보카도, 붉은 살코기]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 종합 비타민 선택 방법은?

품질을 체크해야 합니다. 품질에서 NSF 인증 마크가 표시된 비타민인지 체크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정 연령을 확인하세요,. 어린이를 위한 비타민인지 성인용 비타민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재료를 확인하세요. 어린이 종합 비타민에는 칼슘, 비타민D와 철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그리고 피해야 하는 것들로는 인공향료, 염료, 감미료 등이 포함되지 않은 어린이 비타민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옥수수 시럽, 설탕이 많이 함유된 비타민은 피해주세요. / 알레르기를 잘 체크하시고 비타민에 견과류, 계란, 유제품 같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들이 없어야 하니 잘체크 하시고 어린이용으로는 액상, 츄어블, 구미등으로 나오는 것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2살 이하의 어린이들은 액체, 농축액 형태로 나오는 것을 먹여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