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2024년 네이버멤버십 넷플릭스 무료!? '가입방법, 종류, 업글 금액은?'

즐거운 하루이구요! 2024. 11. 27. 23:23
반응형

넷플릭스 드디어 네이버멤버십과 손잡다

요즘은 tv를 안보고 많은 사람들이 OTT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단연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은 '넷플릭스'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근 OTT 혹한기라는 말이 나오면서 케이블TV 업계에서 1위라고 하는 LG헬로비전에서는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을 받는 다고 합니다. 거기에 KT스카이라이프, HCN역시 합류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네이버멤버십과 손을 잡고 무료' 이용에 박차를 가한다? 어떤 이변이 일어날지와 어떻게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떤 종류가 있고 금액은 어떤지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멤버십 '넷플릭스 혜택' 안내

●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네이버의 멤버십 서비스는 통신사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으면 누그든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요금제는 '월 4,900원(연간 구독 하면 월 3,900원)' 입니다. 그리고 이 멤버십으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 제공 요금제 안내

➡ 가격: 네이버 멤버십을 사용하는 고객은 '무료제공'

➡ 화질: 1080p (Full HD) 이용 가능

➡ 동시접속자: 최대 2명 가능

➡ 광고 포함: 콘텐츠 시청 중 광고가 들어 갑니다. 

이 상품에 대해서 많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크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점이 장점이고 어떤 점이 단점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누군가한테는 장점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한테는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세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 넷플릭스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장점은?]

(1)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를 돈내고 이용하는데 금액적인 것을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존에 스탠다드 요금제로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광고형 요금제의 가격을 보면서 광고만 편하게 생각한다면 볼만하겠다 새각했습니다. 

(2)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거의 모든 콘텐츠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몇몇 오리지날 또는 시리즈 작품들은 시청이 불가할 수 도 있습니다. 시청 불가 작품은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 되어있다고 합니다. 

(3) 다른 혜택도 동시에 제공이 됩니다. 

넷플릭스만 생각하지 않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생각한다면 '티빙, 쇼핑, 웹툰' 등 다양한 상품들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단점은?]

(1) 광고 삽입은 몇개나??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는데 광고가 나옵니다. 게임할 때 광고나오는 것도 짜증나지만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는데 1시간 기준으로 2 ~ 3개 정도의 광고가 나옵니다. 긴 영화들은 보통 최대10개 나옵니다. (2) 화질에 대한 제한이 생깁니다. 최대 1080p(Full HD) 만 지원됩니다. 그래서 4K 화질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화질에서 좀 아쉬운 점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근데 영화나 드라마 볼 때 옛날에는 신경 안썻지만 요즘은 화질이 꽤 많이 신경을 쓰고 있어서 그런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3) 업그레이드 비용이 발생됩니다. 광고 없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스탠다드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월 8,000원 추가 발생됩니다.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는 월 11,500원이 추가 발생됩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환불문제, 전화번호' 바로가기 클릭

▶네이버멤버십 + 넷플릭스 협력 그 효과는? 문제는?

네이버는 대한민국의 거의 모든 국민을 꽉 잡고 있습니다. 즉 국내의 대표적인 포탈 IT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넥플릭스는 글로벌 OTT의 최강입니다. 이런 두 기업이 협력 관계로 손을 잡았다는 것은 양측에게 굉장히 큰 긍정적 영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의 입장은 네이버를 통해서 국내 뿐만이 아닌 아시아 국가의 강력한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활용해서 가입자 수를 더욱 확대하고 늘리겠다 입니다. 

● 네이버는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면서 사용자의 유지율을 올리고 그에 대한 락인 효과 즉 네이버라는 포탈을 이용하는 고정 고객을 더욱 늘리겠다는 내용입니다. 

이런 문제는 현재 국내의 많은 OTT기업들에게 사신의 낫을 들이미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 티빙은 유일하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연동하여 OTT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넷플릭스가 생기면서 경쟁에서 불안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기에 무조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넷플릭스 이용이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사용자들이 이용하면 좋다 입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추천, 넷플릭스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추천, 4K화질을 이용 못하는 TV 사용자에게 추천' 하고 있습니다. 각자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본인에게 맞는 것을 이용하면 될듯 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이용방법 기간은?

현재 2024년 11월 26일 부터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지금 티빙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와이프가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달부터는 그냥 넷플릭스로 이용해서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할까도 고민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멤버십은 'LG U+' 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생각해 볼만 합니다. 

티빙 무제한 정기권 '해지, 가격, 신청' 방법 확인 클릭

(1) LG U+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LG U+ 멤버십' 들어갑니다. 전체로 들어갑니다. > 전체 제휴사를 클릭 합니다.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 네이버 로그인 하고 콘텐츠 이용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네이버에서 바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방법: 네이버에 들어갑니다. > 더보기로 들어갑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멥버십에 있는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 콘텐츠+를 클릭 합니다. > 이용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티빙 OR 넷플릭스' 둘중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는 좀 이용하기 애매하지만 업그레이드를 생각한다면 통신사 혜택을 받은 상태로 업그레이드해서 이용하면 현재 이용 중인 스탠다드보다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잘만 머리써서 이용하면 꽤나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꼭 참고하시고 즐거운 영화 및 드라마 등의 여러 OTT 콘텐츠를 감상해 보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