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빙 무제한 정기권 '신청, 해지,가격' 방법 정리 ㉠ to ㉭

반응형

티빙 무제한 정기권 해지

티빙 무제한 정기권 다양한 이용방법 정리

  1. 티빙 정기권 종류

    - 티빙 무제한
    - 티빙 무제한 플러스
    - 티빙 프리미엄
  2. 티빙 무제한 정기권 해지 방법
  3. 티빙 무제한 정기권 가격 정리

티빙 정기권 종류 무엇무엇이 있나?

티빙은, 넷플릭스, 웨이브 등과 같은 OTT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중파, 지상파, 케이블등의 신청으로 시청할 수 있는 정규 편성 프로그램 같은 것이 아닌 다양한 콘테츠(영화, 드라마, 예능, 애니, 다큐 등 ) 등을 매달 일정의 금액을 지불하고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 넷플릭스는 외국에서 만들어진 OTT 서비스이고 웨이브는 공중파 3사에서 협력하여 만들어진 서비스 입니다. 그리고 '티빙'은 CJ ENM에서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통신사 및 회사들이 앞다투어 OTT서비스를 내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서비스가 이루어 질 때 티빙에 대한 정확한 이용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티빙 정기권은 정확히 3가지로 분류 됩니다.

종류는 티빙 무제한 정기권, 티빙 무제한 플러스 정기권, 티빙 프리미엄 정기권 입니다. 이 3가지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티빙 무제한 정기권

PC, 스마트폰, 태블릿, 크롬 캐스트에서 티빙의 모든 방송과 월정액 영화관의 LITE 영화 500편을 시청할 수 있는 이용권이며, 화질은 720P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콘텐츠 종류로는 라이브, VOD, CLIP, 월정액영화관 라이트, 티빙 키즈전용, 뮤직, 뷰티/라이프스타일매거진 의 콘텐츠들을 시청이 가능합니다. 

2)티빙 무제한 플러스 정기권

티빙 무제한과 거의 비슷하지만 스마트TV, 안드로이드TV만 추가 되었으며 티빙의 모든방송과 월정액 영화 500편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콘텐츠로는 티빙 무제한과 거의 비슷하지만 화질 1080P 화질사용과 타임머신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티빙 무비 프리미엄 정기권

시청 가능한 플랫폼 채널은 무제한 플러스와 동일하며 화질도 무제한 플러스와 동일합니다. 대신 서비스는 영화관 프리미엄과 4000여 편의 LITE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콘텐츠 종류는 무제한 정기권, 무제한플러스정기권과는 좀 다르게 실시간TV유료채널 불가, 키즈채널불가, 뮤직채널불가, 타임머진불가를 빼고는 전부 가능합니다. 

*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티빙 정기권 신청하는 부분에서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프리미엄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으나 무료함을 달래고 집에서 또는 다양한 장소에서 시간날때 보기를 원하신다면 티빙 무제한 정기권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티빙 무제한 정기권을 신청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지만 해지 하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아래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티빙 무제한 정기권 해지 방법

1) 앱에서 내 페이지 아이콘을 클릭 :  티빙 앱을 로그인 하시고 메인 화면 하단 카테고리 메뉴에 있는 [MY]아이콘을 클릭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셨다면, 맨 위 상단에 위치해 있는 티빙 무제한 정기권 이용 메뉴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2) 티빙 무제한 [ 이용권 해지 신청 ] 아이콘 클릭 : 이용권 변경하기를 눌러주신다음에 이용권 해지신청을 눌러주시면, 해당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 중이신 정기권의 잔여 일수 및 서비스 마지막 날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바로 해지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티빙 무제한 해지 사유 : 해지신청을 하시면 해지하시려는 사유를 선택해주신다음에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지 사유까지 완료가 되면 바로 정기결제가 해지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의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그것도 OK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 위에 나왔던 서비스 마지막 날이 표시되 있는 날짜까지는 해지를 하셨더라도 만료일까지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는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여기서 참고 사항으로는 이벤트로 진행 중인 첫달 무료 쿠폰을 통하여 이용권을 등록하셨다면 15일이 지난 후 이용권 해지가 가능하다는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이용권 구매 하신 후에 사용 내역이 없으시다면 7일 이내에 고객센터에 이용 철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 정기권 종류들 가격 ( 티빙 무제한 정기권 가격 )

티빙 무제한 정기권 : CJONE회원일 경우 5,900원, 일반 회원은 11,900원 입니다. / 티빙 무제한 플러스 정기권 : CJONE회원일 경우 9,900원, 일반 회원은 15,900원 입니다. / 티빙 무비 프리미엄 : 모든 회원 9,900원입니다. 

그리고 현재 티빙에서는 2020년 12월 15일 부터 이용권(정기권)이 전면적으로 개편된다고 합니다. PC,안드로이드의 경우는 ( 티빙 무제한 CJ회원용은 ->베이직으로 변경 / 티빙 무제한 일반회원, 무제한플러스CJ회원, 일반회원, 무비프리미엄용은->프리미엄으로 변경 ) IOS의 경우는 ( 티빙무제한 - > 베이직 / 무제한플러스 - > 프리미엄 / 무비프리미엄은 판매종료 ) 이렇게 전체적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변경되는 가격에 대한 공지 및 서비스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