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 기기종류 정리 ㉠ to ㉭

반응형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영상통화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영상통화 중에서 페이스타임을 외국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이 어느정도 나오는지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요금을 킨상태에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스타임이 외국에서는 많이들 사용하지만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을 통하여 영상통화도 가능하기에 많이 사용은 안하지만 가끔 사용할지도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포스팅 해봅니다. 그리고 페이스타임은 사우디, 파키스탄은 일정 버젼이상이어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중 사용 가능 기기 종류는?

일단 페이스타임이 가능한 아이폰 기기 버전은 아이폰4 이후 모델부터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셀룰러 데이터 요금제로 페이스 타임을 이용한다면 아이폰 4s 다음모델 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아이패드의 경우는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3세대 이후부터 와이파이랑 셀룰러 데이터 요금제로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기기종류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얼마나오는걸까?

모든 휴대폰들은 영상통화와 일반통화의 요금이 완전하게 다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타임 또한 화상 연락이기에 요금이 높을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것은 전화요금이 아닙니다.

데이터로 사용하는 요금이기에 실험 해본결과 1분당 소모되는 데이터 요금으로는 0.83MB 정도로 나오며, 한시간정도로는 50MB 정도를 소모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정도 MB는 요금이 어느정도 나오는걸까? 1MB 사용에 22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한시간에 50MB라고 했으니 한시간 이용 요금은 11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데이터

영상통화를 하게 될때라면 다양한 영상통화 방법이 있으나 아이폰의 경우 페이스타임을 통하여 이용할 수도 있는데 영상 화질도 정말 좋아서 자주 이용해봐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에 대한 내용과 사용기기종류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