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스부호 번역기 / 해석 및 활용 / 모스부호표 ㉠ to ㉭

반응형

모스부호 번역기

모스부호 번역기 해석

살면서 한번쯤은 꼭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많이 나오는 암호중에 하나로 모스부호에 대한 내용들이 꽤나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모스부호에 대한 원리를 설명해드리면서 모스부호 번역기 및 해석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모스부호는 짧은 발신 전류와 긴 전류만을 가지고 문장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모스부호 해석과 활용

각 나라의 언어가 다르듯이 모스부호 또한 각 나라의 언어에 맞게 세팅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잘 구분하여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한글 모스부호를 표기할 때는 음운와 움은 사이에 5단점의 간격을 두게 됩니다. 그리고 각 글자들에 대하여 부호 지점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글자들을 가장 짧은 부호(.)으로 하게 됩니다. 여기서 음운이라 함은 말의 뜻을 구별해 주는 소리의 단위를 뜻하는 것입니다. 

모스부호 번역기

그렇다면 영어로 구조신호를 보낼때의 모스부호로 SOS 모스신호로는 [ ㅇㅇㅇㅡㅡㅡㅇㅇㅇ ]으로 [돈돈돈 쯔쯔쯔 돈돈돈] 이렇게 외우면 됩니다. 모스 부호로 입력하는 방법으로는 짧게 세번, 길게 세번, 짧게 세번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단점 1의 길이로 봤을 대 장점은 3의 길이를 갖게 되고 이러한 점을 구분하는 무음의 길이로는 1 그리고 각 문자열을 구분하는 길이는 7 이게 됩니다. 모스부호에서 짧은 발신신호에서는 하나 보낼 정도의 시간을 1단점, 시간 기호로 사용하게 됩니다. 

모스부호 번역기 이용방법

일단 모스부호는 기만의 모스부호라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모스부호 관련된 홈페이지로 꽤 유명한 곳입니다. 해당 홈페이지 활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기만의 번역기, 기만의 모스부호]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 접속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언어선택 ( 한글, 영어, 일본어 ) 그리고 위에 설명드린 것과 같이 번역하고자 하는 모스부호 또는 모스부호로 쓰고자 하는 단어를 적으시면 모스부호 번역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입력한 모스부호 신호 또는 모스부호 언어는 기만의 번역기를 통하여 모스부호 번역기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모장에 적어 놓고 콘트롤 + C, 콘트롤+ V 를 하시면 아주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한 모스부호 해석과 관련된 내용은 위에 이미지 또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만의 번역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