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zoom 소리 "안들림(안들려요), 음소거해제, 소리 끊김" 해결방법

반응형

 

2021년은 완전한 언택트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학원에가서 강의를 듣는다던지 오프라인으로 강습을 받는다던지 아직도 진행이 되고 앞으로도 완전히 진행이 안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직장, 학교, 해외출장 등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 온라인 화상채팅으로 소통을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화상플랫폼 종류에서는 zoom도 있고 구글미트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런데 zoom을 사용하던 도중에 소리에 문제가 난다면 굉장히 난감합니다. 그래서 zoom 소리 안들림 ( 소리가 안들려요) 및 음소거 문제, 소리 끊김 문제에 대한 간단한 해결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zoom 소리가 안들려요 (소리안들림) 해당 문제는 <오디오 자동 연결> 설정에 대한 문제로 변경을 해주시면 아주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PC,노트북, 모바일로 설정하는 방법은 ZOOM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우측상단 설정 아이콘 클릭 >  카테고리 메뉴에서 오디오 클릭 > 사용할 오디오 선택 > 오디오 활성화 및 연결 기능 체크] 이렇게 하시면 완료 입니다.

모바일 같은 경우에는 [zoom 어플 실행 > 로그인 > 톱니바퀴 설정 클릭 > 카테고리 메뉴 회의 클릭 >오디오 자동연결 설정 인터넷 전화 클릭 > 그리고 활성화] 이렇게 이용하시면 해결이 완료 됩니다. 솔직히 zoom 소리가 안들려요 및 음소거 문제, 소리 끊김 전부 지금 말씀드리는 방법으로 오디오 연결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해결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