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출산준비물리스트 "용품, 선물 등" 어떤것이 좋은가?

반응형

출산준비물

지인이 출산을 했다던지 또는 가족이 출산을 했을때 아니면 나의 아내가 출산을 하였을 때 출산 선물은 어떤것으로 하면 좋은가? 그리고 출산용품들은 어떤게 필요한지 출산용품리스트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출산을 아직 하지 안았지만 곧 출산이 임박하다면 출산준비물리스트로는 어떤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출산에대한 준비물리스트 "선물, 용품" 어떤것들이 있는걸까?

출산할때의 그 고통은 어마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출산 후 또는 출산 전에 준비해야되는 준비물들에 대한 리스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출산전에는 신생아용품, 산모용품이 필요합니다.

[출산준비물리스트(신생아용품 : 물티슈,기저귀,배냇저고리,속싸개,양말,천기저귀(수건용도),체온계,면봉,손톱깎이,가재수건,아기로션 워시,얇은 블랭킷,아기세탁세제 및 유연제, 젖병,젖병솔,아기욕조,카시트) 이렇게 필요 합니다. 뭐 물티슈나 기저귀는 당연한거고 배냇저고리는 소량 필요하다고 합니다.

천기저귀도 입히는 용도보다는 씻기고 닦아주는 용도로 필요하다고 합니다. 젖병 젖병솔은 당연히 필요한 거지만 플라스틱이기에 잘 확인해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산모용품 : 손목보호대, 수면양말, 수유브라, 철분제, 유축기, 오버나이트 생리대) 손목보호대는 아이를 계속 안아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준비물이고 오버나이트 생리대는 오로패드 대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의 아동수당 신청방법 포스팅과 출산장려금 신청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산준비물리스트로는 위에 설명드린 것 말고도 좀더 다양하게 있습니다. 유모차, 분유포트, 아기배개, 이불세트 등 다양하게 필요하다고 합니다. 가족중에 조카들이 많이 있다 보니 되물되는 것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출산준비물이 엄청나게 많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변 지인, 가족 등이 출산을 하였다면 출산선물로 어떤 용품을 선물해주면 좋은 것일지 찾아 보았습니다.

일단 위에 말씀드린 출산준비물리스트에서 한두가지를 선물해주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그러나 아이 키울때 가장 많이 신경쓰는 부분으로 먹는것, 건강, 청결 입니다. 그래서 선물용품으로 추천할만한 것은 분유포트, 체온계, 공기살균기 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산모를 위한 영양제로 철분제도 좋습니다.

또 기저귀나 물티슈, 유모차 같은 것들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기저귀나 물티슈는 계속해서 사용해야 되는 것들이라서 비용적인 부담이 꽤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저귀, 물티슈 같이 지속적인 소비를 하는 것은 대량으로 사놓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외에 유모차 같은 용품들도 가격대가 비싸서 필요하긴 하지만 될 수 있으면 필요 유무에 대해서 물어보고 선물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출산준비물리스트 및 용품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