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세계 타이어 브랜드 순위 체크 1위 ~ 20위까지

반응형

타이어 순위

이번에는 번외편으로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법과 연결되는 전세계 타이어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국내 타이어 브랜드는 다소 순위들이 낮은 부분이 있습니다. 유일하게 한국타이어만 순위가 10위권이고 나머지는 뒤로 밀려있지만 그래도 괜찮은 순위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계 타이어 브랜드 순위 체크

 

세계 타이어 브랜드 순위 1 ~ 20위까지

[순위, 기업명, 국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1위 브릿지스톤 일본, 2위 미쉐린 프랑스, 3위 굿이어 미국, 4위 콘티넨탈 AG 독일, 5위 스미토모 일본, 6위 피렐리 이태리, 7위 한국타이어 대한민국, 8위 요코하마 일본, 9위 ZC Rubber 중국, 10위 Maxxis 대만, 11위 기티 싱가포르, 12위 토요타이어 일본, 13위 Cooper 미국, 14위 Linglong 중국, 15위 Apollo 인도, 16위 MRF 인도, 17위 Sailun 중국, 18위 금호타이어 대한민국, 19위 Nokian 핀란드, 20위 넥센타이어 대한민국] 이렇게 순위들이 있고 지금 순위에 있는 나라들이 자동차 산업에 굉장히 발달해 있는 국가들이라고 생각해도 될듯 합니다.

타이어 종류 한국타이어 7위

 

그리고 타이어 중에서는 아직 일본이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일본은 브릿지스톤, 스미모토, 요코하마, 토요타이어가 있고 대한민국은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있습니다. 또 타이어 시장규모에서도 인구수는 반비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장규모가 가장 큰곳들로는 [중국, 인도] 브랜드들이 엄청난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18위, 넥센타이어 20위 세계브랜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