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에 숨겨진 꿀팁 기능 9가지 체크 [개인정보 관리]

반응형

카카오톡 꿀 기능 체크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첫번째 전화번호 저장 후 카카오톡 안뜨도록 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모르는 사람이 친구로 등록될 때가 있는데 핸드폰에 전화번호를 저장하게 되면 카톡에서 자동 친구추가가 됩니다. 이런 친구가 ㄷ록이 되는 경우에 추가된 상태로 차단을 한다던지 숨김기능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그럴 필요 없이 전화번호 등록 할때 이름 앞에 '#'을 붙이고 저장하면 카톡은 물론 상대방의 카톡에도 친구 목록에서 확인이 불가 합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두번째 단톡방 실수 안하는 방법 카톡을 하다보면 실수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메시지 삭제기능으로 메시지를 삭제하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고 문구가 뜨게 됩니다. 이때 굉장히 불편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법은 단톡방일때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을 사용하시면채팅 입ㅕㄱ창이 잠기면서 잠금을 해제해야 메지지를 보내 실 수 있습니다. 즉 해당 기능이 활성화된 채팅창은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이라고 나오고 안내와 노란 자물쇠가 나와서 대화 하기 전에 노란 자물쇠를 터치하여 눌러주시면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능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세번째 단톡방 메세지 잠금 활용 채팅방에서 카톡을 이용하다가 실수해서 채팅창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채팅방 우측하단 더보기를 클릭 하고 채팅방 설정을 누릅니다. 입력창 잠금 활성화를 합니다. 그리고 잠금설정 완료가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시면 대화창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문구가 생성이 되며 자물쇠 표시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네번째 읽음 표시 그대로 남기고 상대방 보낸 사진 확인방법 나와의 채팅을 누르시고 우측 메뉴바 옆 톡서랍을 눌러줍니다. 채팅방 서랍에서 사진, 동영상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하면 확인이 완료 됩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다섯번째 사진 전송시 고화질 전송방법 카카오톡 채팅에서 우측 하단 더보기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사진화질을 고화질로 변경해서보내면 원본 그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여섯번째 특정 대화 답장방법 상대방의 말풍선 메시지를 왼쪽으로 밀어서 답장하는 기능인데 설정에서 채팅 그리고 스와이프로 답장하기를 체크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일곱번째 그룹채팅방 알림끈 친구 강제 소환방법 그룹채팅방에서 알림을 꺼놓은 친구가 있습니다. 이런 친구를 강제로 소환방법은 채팅창에 [@친구닉네임]을 눌러주시고 메시지를 입력하시면 강제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방이 멘션 알림 기능마저 꺼있는 상태면 이것도 소용이 없습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여덟번째 메모 및 사진 등의 자료 한번에 체크방법 카카오톡 우측 하단 더보기를 눌러주시고 서랍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채팅방 서랍에서 메모 및 사진 등의 원하는 탭을 클릭해서 한번에 확인합니다. 카카오톡 숨겨진 기능 아홉번째 채팅창 캡처시에 모자이크 방법 대화창의 좌측하단 플러스를 클릭합니다. 캡처를 할 처음 대화와 마지막 대화를 각 클릭합니다. 그리고 상대방 프로필을 모자이크해야 될 때 프로필 모자이크 또는 카카오프렌즈를 클릭 합니다. 그 후 상관없을시에 바로 저장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