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사용방법과 혜택 정리

반응형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상품권은 많이 사용하시나요? 상품권 잘만 사용하면 소득공제 또는 할인 혜택이 높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온누리 상품권이 많이 사용되서 이 온누리 상품권 사용중에 지류, 모바일 상품권이 있지만 여러 불편한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온누리 상품권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걸 카드형 온누리 상푼권이라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고 이용은 어떻게 하는지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이 먼가요?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은 현재 보유중인 카드를 앱에 등록해서 충전하고 실물카드 결제 방식으로 사용하는 신규 온누리 상품권입니다. 기존 현금과 같이 쓸수 있는 종이 상품권으로 사용은 편리하나 꼭 은행에서 대면 상품권을 사오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즉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은 현재 사용중인 카드로 등록해서 카드 결제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이용 가능 카드사는?

국민카드, 농협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BC카드(기업, 농협, 우리, BC바로, 대구, 경남, 부산, 새마을금고, 케이뱅크, 수협, 제주, 신협) 카드들이 이용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이라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고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상권 활성화 된 구역내 가맹점들로 가맹점에 온누리 상품권 스티커가 부착되어있다면 사용가능합니다. 좀더 쉽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찾는 방법은 온누리 상품권 앱에서 가맹점포 찾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이용은?

온누리 상품권 앱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록 연계된 계좌로 90만원 지불 후 등록한 카드로 상품권 100만원 사용이 가능 액면가에서 60% 이상 사용하시면 나머지 금액들은 계좌로 환급이 가능합니다. 이때 가족, 법인, 지역화페 카드들로는 발급 등록이 불가 합니다.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의 장단점은?

장점[카드 사용 실적 인정됩니다.(할인혜택),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구매가능, 전통시장 이용시 소득공제 40%, 카드 이용의 편리함] 단점[금액확인이 어렵다 입니다. 현재 얼마나 사용했고 남은 잔여액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이 어려워서 가계부 작성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