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여행 비용 및 경비 절약하는 방법은?

반응형

해외여행 비용

요즘 여러 여행지들 사진을 보다 보면 여행이 너무 가고 싶더라구요. 그런데 해외여행을 가려고 해도 솔직히 비용적인 부분때문에 쉽사리 해외여행을 가지못합니다. 그런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면 해외여행 어떠실까요? 해외여행 비용 절약 하는 방법으로 몇가지 팁을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 비용(경비) 절약방법

현재 유류비 상승으로 인해서 여행비용이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여행비용 상승은 아주 사소한 것으로도 비용 절감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 몇가지 방법들을 체크해보세요.

첫번째 해외여행비용 절감방법: 여행적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솔직히 한번에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여행적금을 들어놓으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경비 절감

해외여행 적금 종류 첫번째는 하나은행의 '하나의 여행 적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은행과 하나투어가 협력해서 출시한 적금으로 매월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한 1년 만기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금리가 높고 1%의 포인트 이자는 하나투어에서 전용 여행상품을 이용하실 수 가 있습니다.

해외여행 적금 종류 두번째는 KB두근두근 여행적금입니다. 국민은행 상품으로 높은 금리 그리고 월 5만원 ~ 100만원을 6개월동안 입금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번 납입을 하시면 패키지 여행 할인쿠폰 1만원짜리를 증정, 4회 납입하면 호텔과 항공 등의 결제 이용시에 가능한 4종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해외여행경비 절감방법: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항공권의 경우 당연히 성수기 비성수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은 미리 계획을 정해야 하는데 보통 비행기표는 1월 ~ 3월, 휴가시즌 지난 9월 이후, 목요일 이전, 화요일 오후가 대체적으로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출발시간보다 도착시간을 꼭 살펴보시고 구매해야 하는데 도착한 나라 현지시간이 새벽이나 야간이라면 아침이 될 때까지 공항에서 대기해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버스를 타고 이동해도 되는 거리를 택시를 타야할 수도 있기에 꼭 확인해야 여행경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항공권 구매시에 꼭 확인하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트랜스퍼, 레이오버, 스톱오버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경유지에 대한 체류시간 및 환승할때 알아야하는 내용들입니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게 되면 추가적인 해외여행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시 꼭 필요한 것

세번째 해외여행경비 절감방법: 수화물 무게 줄이기입니다. 저가 항공같은 경우 항공권이 저렴한데 중요한건 기내 반입 캐리어 이외 항공권 예약시에 수화물 요금도 미리 지정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즉 캐리어 무게에 따라서 요금이 추가되기에 이 수화물 무게는 솔직히 최소한으로 가지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화물은 기내수화물, 위탁수화물이 있는데 [기내수화물은 비행기 안으로 반입가능한 짐 캐리어 1개 기준 55cm x 40cm x 20cm입니다. 그리고 무게는 10 ~ 12kg이 일반적 무게 입니다. 기내 반입가능한것은 보조배터리, 카메라, 노트북, 태블릿pc 같은 고가 상품들 입니다.] [위탁수화물은 화물칸으로 반입하는 수화물들입니다.]

네번째 해외여행경비 절감방법: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해외여행중에 카드결제를 할 때 현지 통화를 선택해야 합니다. 원화로 결제하게 되면 1 ~ 2%의 환전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래서 원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추가적 3 ~ 8%의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환전하게 되면 최대 90%까지 수수료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환전시 동남아시아는 여행갈 때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여 현지에서 현지 통화로 바꾸는 이중환전이 좋습니다. 환전수수료 때문입니다.

해외여행경비

다섯번째 해외여행비용 절감방법: 해외여행 전용 카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외여행시 현금을 들고 다니는 것보다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쌓아줄 수 있는 신용카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기본 1천원당 최대 2마일 ~ 1마일까지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섯번째 해외여행경비 절감방법: 여행자 보험 온라인으로 가입을 하기 입니다. 여행자 보험은 해외여행시 혹시나 모를 상황을 위해서 꼭필요한 사항입니다. 여권재발급 비용, 휴대품도난, 항공기 출발지연, 결항 같은 문제 추가적 숙박 및 식사비 등이 보장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