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기렌트카 장점과 단점 및 리스와 차이는? [렌트카싼곳]

반응형

장기렌트카에 대해서

여행 시즌에 자차가 있다면 어디를 가던지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차가 없다면 렌트를 하기마련인데 이런 렌트에서도 단기렌트와 장기렌트가 있지만 가성비나 뚜벅이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장기렌트카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장기렌트카 과연 옳은 선택인걸까? 장기렌트카 장점은 무엇이 있고, 장기렌트카 단점은 무엇이있는지 그리고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는 어떤 것이 있는지 마지막 렌트카싼곳은 어디어디가 있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장기렌트카에 대하여

차량이 없는데 출장이 잦다던지 가족여행을 자주 다닌다? 그런데 차량구매하기는 싫다? 이유는 초기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이런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렌트를 많이들 하시는데 이때 많이 이용하는 것이 장기렌트카 입니다. 그런데 짧은 단위로는 장기렌트카 보다는 카셰어링, 소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그게 아닌 신차 구입 대신으로 선택하고 오랜시간 차량을 끌고 다녀야 한다면 장기렌트카로 이용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장점은?

장기렌트카 장점은?

장기렌트카 첫번째 장점: 취득롱세와 세금이 면제 됩니다. 장기렌트카는 렌트카 업체에서 자동차의 소유주가 취등록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운행이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 두번째 장점: 보험비용이 면제 됩니다. 차량구매시 가장 먼저해야되는건 보험가입입니다. 그런데 장기렌트카를 이용하게 되면 개인이 따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자동차 유지비를 줄일 수 있는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장기렌트카 세번째 장점: 차량 정비나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량 소유시 신차면 괜찮지만 중고차의 경우는 차량정비나 수비를 해야되는 비용들이 발생됩니다. 그외에도 연료비용 또는 유지 비용에 대한 비용이 발생되나 장기렌트카는 이런 비용들을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장기렌트카 네번째 장점: 연간 운행거리에 제한이 없습니다. 자동차 리스를 하면 연간 운행거리가 제한되는데 이것을 초과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장기렌트카는 마음대로 운행을 할 수 있어서 문제 없습니다.

장기렌트카 다섯번째 장점: 사업자라면 비용처리까지 가능하여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이 차량을 이용하는 것에는 상관없지만 사업자가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게 되면 사업자용으로 등록이 가능하고 이 사업자 렌트 차량은 세금혜택을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렌트카의 경우 대출로 잡히지가 않기에 신용점수에서도 영향을 미치지 않아서 이로운점이 많습니다. 솔직히 신차구매보다는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게 더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상황이 다를 수도 있기는 합니다.

장기렌트카 단점은?

장기렌트카 번호판

장기렌트카 첫번째 단점: 주행 경력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운수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주행경력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게 되면 운전경력에 전혀 상관없기에 인정되지 않아서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두번째 단점: 무사고 운전자들에게는 불리 합니다. 장기렌터를 하면 월금액에 보험과 세금 등이 포함이 되게 됩니다. 그래서 리스대비 가격이 높게 책정이 되는데 이게 무사고 유지를 하게 되면 보험료가 내려가게 됩니다. 리스는 사고 유무에 대한 것들이 체크 됩니다. 그래서 장기렌트카와는 다르게 사고유무와 관계 없이 같은 금액을 납부하는데 이게 무사고 운전자들에게는 좀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세번째 단점: 자동차 보험에 대한 이력이 지속되지 않고 장기 무사고 경력이 누적되지 않게 됩니다. 보험은 경력이 높아질 수록 보험비가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보험 경력이 오래된 사람들에게는 솔직히 장기렌트카는 굉장히 부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네번째 단점: 번호판에 대한 시선입니다. 일반 신차등을 구매해서 보험가입등을 하면 차량번호판이 일반 가/나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그런데 장기렌트는 [하/허/호] 같은 번호판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부정적 인식을 받을 수 있다 입니다.

장기렌트카 다섯번째 단점: 나이제한이나 중도해지에 대한 위약금이 존재 합니다. 장기렌트카를 이용가능할 수 있는 나이는 26세 이상부터 가능한데 계약 중도 해지를 하게되면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계약기간이 길어질 수록 위약금이 낮아집니다. 그러나 갑자기 차량이 생겼다 같은 일이 발생하면 당연 계약을 혜지해야 하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카 리스 차이는?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는 엄청나게 차이가 있다는 아닙니다. 그러나 운전경력 유지나 보험경력등을 생각한다면 리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게 아닌 초보운전자라면 솔직히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게 비용절감이 훨씬 좋습니다.

장기렌트카 리스 차이

장기렌트카 싼곳은?

장기렌트카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그럼 렌트카 싼곳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전에 꼭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사항으로 따저봐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이용전 체크사항 첫번째 보증금에 대한 내용을 체크해야 합니다. 만기시 차량 반납하면 환급받는 돈

장기렌트카 이용전 체크사항 두번째 선수금에 대한 내용을 체크해야 합니다. 월납입 렌트비로 기간 만료 사라지는 돈

모든 장기렌트카 업체들은 내용도 금액도 다릅니다. 그래서 이런 보증금과 선수금을 꼭 확인해보셔야 제대로 비교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좀더 제대로 싼가격을 알아보시려면 [특판 프로모션, 할인율] 같은 것들을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업체들에서 다른 차종을 선택할 때 매달 특판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이때 잘 이용하면 최소 5% ~ 15%까지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는 이제 대형 법인별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롯데렌터카, 삼성렌터카, 현대렌터카 등이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