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컴퓨터 PC 사양 확인 방법 안내 '램 CPU 그래픽카드' 최적화

반응형

내 컴퓨터 사양 확인 방법

요즘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려면 기본적으로 컴퓨터 사양이 어느정도는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이유는 당연히 편집시 사용하는 프리미어프로 같은 편집 프로그램의 사양이 엄청나게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게임 역시도 왠만한 사양으로는 구동이 안됩니다.

그래서 게임플레이를 원할하게 할 수 있는 방법, 편집프로그램을 잘 돌릴 수 있는 방법을 위해 내 컴퓨터 사용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 간단히 사양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내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 CPU 확인, 컴퓨터 램 확인등으로 컴퓨터 사용 보는 법에 대해서 안내 합니다.

컴퓨터 견적 사이트 추천 안내 [컴맹도 조립 견적 확인가능]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추천 안내

[첫번째 컴퓨터 사양 확인방법]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

컴퓨터 사양 확인한다고 이것저것 프로그램 설치하고 하실 필요 없습니다. 컴퓨터 성능 확인은 내 윈도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양을 확인 전에 게임 또는 편집하려는데 컴퓨터가 느려진다? 그런데 현재 온라인으로 다운로드를 받거나 게임하는 중에 느려진다? 그럼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을 속도를 먼저 측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러 가기

★ 컴퓨터 메인 화면에서 윈도우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가까이 가져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시스템' 버튼을 클릭 합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

★ 클릭 후 들어오시면 디바이스 사양이 나옵니다. 여기서 나오는 프로세서는 CPU 프로세서 및 컴퓨터 램 기가와 사용중인 윈도우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하시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컴퓨터 사양 확인 방법입니다.

PC 사양 확인하는 방법

자세하게 컴퓨터 사양 확인 하는 방법

★ 폴더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내PC에 마우스를 가지고 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항목에서 '속성'을 클릭 합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

★ 바로나오는 시스템 창에서 '장치관리자'를 클릭해 줍니다. 바로 나오는 창에서는 현재 컴퓨터의 프로세서, 램, 컴퓨터 운영체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 입니다.

사양 확인

★ 장치관리자로 들어가시면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있는데 클릭 합니다. 이곳으로 가시면 현재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 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장치관리자에서는 내 PC에 대한 모든 장치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때는 해당 방법으로 자세하게 확인하시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PC 사양 체크

내 PC 사양을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 복잡하게 여기 저기 들어가는 방법 말고 컴퓨터 사양을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메인 화면에서 왼쪽 맨 아래 보시면 '검색 찾기'가 있습니다. 이곳에 'dxdiag' 를 검색 합니다. 그리고 클릭 합니다.

pc 사양확인

★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현재 컴퓨터의 시스템, 운영체제, 프로세서, 메모리카드 등 모든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디스플레이 탭'을 클릭 하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pc라도 전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카드 확인

외부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들은?

윈도우 내부에서 확인을 하시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잘 모르시겠는 분들은 외부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양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종류는 [Piriform Speccy] [CPU-Z]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별 장점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Piriform Speccy 컴퓨터 사양 확인

[Piriform Speccy]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무료 이용이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 10, 8, 7, Vista, XP까지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의 다양한 프로세서, 모델 브랜드등에 대한 정보를 포괄적이면서 디테일하게 정부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유명한 프로그램이며 사용에 깔끔한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iriform Speccy 다운로드 받기


CPU-Z 컴퓨터 사양 확인

[CPU-Z]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 및 노트북에 대한 사양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위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컴퓨터 사양 보기가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그리고 안드로이드 어플로도 배포가 되어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뭐 솔직히 두 프로그램에 대한 비교는 그다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프로그램의 사용 편의에서는 [CPU-Z]가 좀더 편하다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CPU-Z 다운로드 받기


인터넷 속도 측정 하는 방법 알아보러가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