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픽사베이 같은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무료이미지' 추천

반응형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블로그를 쓰다보면 배너디자인 또는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다 보면 다양한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이때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보통 픽사베이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합니다.

픽사베이는 많은 사람들이 일러스트, 아이콘, 이미지, 템플릿 디자인 등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무료 리소스들을 저작권 없이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그러나 해당 사이트 사용시 이미지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겹치는 부분들도 많기에 픽사베이 같은 사이트로 대체할만한 사이트들에 대해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팩스 무료 보내는 방법 안내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하는 방법 안내
멀웨어 바이트 무료 설치 하는 방법 안내

픽사베이 대체할만한 사이트 추천

유튜브작업, 광고이미지제작, 배너작업 등 이미지를 제작하게 될 때 사용되는 이미지들은 자체적으로 수급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이나 이미지를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무료배급 또는 유료배급을 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Pexels), (Unsplash), 스톡 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에서 일러스트, 아이콘, 이미지, 템플릿 등의 다양한 디자인 리소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저작권에 대한 문제도 없는 곳들이기에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픽사베이의 사진이나 리소스등으로는 부족해서 픽사베이와 비슷한 또는 대처할만한 사이트로 어떤 곳들이 있을지 안내하겠습니다.

픽사베이 대처할만한 사이트 추천 5

첫번째 대처할만한 사이트 픽셀 [Pexels]

픽셀의 가장 편리한 기능으로는 사이즈별, 커스텀 사이즈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입니다. 이미지제작을 할 때는 사이즈별로 다른 사진들이 필요합니다 고퀄리티 사진은 필요없고 해상도는 낮아도 사이즈만 맞으면 괜찮은데 픽셀은 그런 기능을 제공하기에 편리하게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픽셀은 픽사베이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미지 검색사이트 입니다. 그리고 이미지 뿐이 아니고 무료 동양상 소스도 있는 사이트 입니다.

● 다양한 고퀄사진과 일반이미지 이외에도 추천 검색어로 여러 사진들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 무료 사진 다운로드를 할 때 사이즈를 원본크기, 라지, 미디움, 스몰, 커스텀 사이즈등으로 선택하여 원하는 사진의 사이즈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본 횟수, 라이크, 사이즈, 해상도, 메인 색감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천이미지로 선택한 이미지와 비슷한 사진을 참고도 할 수 있습니다.

픽셀(Pexels) 회원가입 (옵션) 사이트 바로가기 

 

두번째 대처할만한 사이트 언플래쉬 [Unsplash]

언플래쉬는 카테고리 세분화가 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가 꽤나 인기있는 이미지들이 많아서 이미지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매우 흥미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머리속에서 어떤 이미지를 찾아야 하나 고민할때 그리고 특정 키워드가 생각나지 않을 때는 추천 카테고리나 모음 사진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 언플래쉬 사이트의 경우는 여러 카테고리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특정 검색어가 없다 하여도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언플래쉬에서 트랜드 검색어를 통하여 최근 많은 사람들이 검색했던 검색어에 대한 이미지를 찾고 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언플래쉬 메인 화면에 베스트 사진들을 배경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기있는 콜렉션 모음 정보로 축하사진, 배경사진, 계절사진, 비지니스 사진 등에 대한 각기 다른 주제들로 이미지 사용에 유용합니다.

언플래쉬 무료이미지 사이트

언플래쉬(Unsplash) 회원가입(옵션) 사이트 바로가기

세번째 대처할만한 사이트 프리랭쥐 [Freerange]

해당 사이트는 본인이 선택한 이미지를 무료인터넷 포토샵과 연동해서 바로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편집 툴이 없는 분들이라면 해당 사이트로 편하게 편집까지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포인트로 초보 이미지 편집자나 그냥 이미지 한번 찾아서 편집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해당 사이트로 이용하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 사진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데 새로운 사진이나 인기있는 이미지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본 이미지등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 퀄리티 있는 이미지들이 같이 공유하는 사람들한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분배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진작가들이 이미지를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오 이건 애드센스 아는 사람이라면 바로 이용해보기 좋을듯 합니다.)

● 픽셀 사이트랑 같은 이미지 다운로드 받을 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나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 사람이나 초상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커플, 아기, 가족, 여행 같은 인기 있는 카테고리들도 선택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무료 온라인 포토샵을 이용해서 선택한 사진을 바로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는 pixlr이란 편집툴이 있습니다.

프리랭쥐 (Freerange) 회원가입(필수) 사이트 바로가기

네번째 대처할만한 사이트 플리커 [Flickr]

플릭커(flickr)는 사진 검색을 하면 제공되는 여러 필터링 옵션이 있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몇몇 사이트들에서는 찾기 힘든 옵션으로 흑백사진찾기, 메인컬러별로 찾기, 사진 방향별 찾기 등의 여러 옵셥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다양하게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검색시 빨강, 노랑, 초록, 주행 등으로 색색별 메인 컬러를 선택하여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흑백사진, 미니멀리스트, 패턴사진 같은 이미지별로 필터옵션을 이용해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가로사진, 세로사진, 정사각형사진, 직사각형 사진 등으로 크기별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사진에 대한 디테일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진을 본 횟수, 라이크, 댓글, 촬영일 등에 대한 정보 체크 가능

● 댓글을 추가할 수 있고 사진 공유 커뮤니티 같은 성격도 띠고 있습니다.

● 사진을 다운받을 때 75x75 150x150 등 소유자가 지정해 놓은 것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다운 가능

플리커 (Flickr) 회원가입 (옵션) 사이트 바로가기

다섯번째 대처할만한 사이트 스톡키오 [Stockio]

스톡키오(stockio)는 굉장히 심플한 유저 인터페이스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큰 장점입니다. 스톡키오 말고 다른 사이트는 무료 리소스에 대한 충분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스톡키오는 사용하기 편리하나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다른 사이트가 더 좋기도 할 수 있습니다. stockio는 심플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백터, 일러스트, 아이콘 리소스들을 전부 찾아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원하는 이미지의 리소스를 다운받을 때 기능들이 심플하게 제공되어서 사용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 리소스 다운시 여러 해상도와 svg, png, eps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유사한 추천 이미지 리소스를 통하여 본인이 찾고 싶은 리소스를 찾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스톡키오 무료이미지 사이트 메인

스톡키오 (Stockio) 회원가입 (옵션) 사이트 바로가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