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전 배나옴 증상 ' 체중증가, 소화불량' Α to Ζ

반응형

생리전 배나옴 체중증가 증상과 소화불량 증상 왜 나오는 걸까?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달에 한번씩 마법에 걸리곤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생리가 똑같은 증상이 아닌 좀 다른 증상들도 있다는 사실 입니다. 그 다른 증상 지금부터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생리전 배나옴 그 이유와 원인을 이야기 합니다. 

복부 부종은 PMS 생리전 증후군의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어떤 여성들은 매달 며칠 동안 증상을 경험합니다. 배란과 월경 시작 사이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여자가 생리를 하게 되면 자궁 주변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테론의 호르몬 변화로 인하여 수분감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증상이 생리전 배나옴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아주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생리전 배나옴 증상을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 8 명 중 8 명 이상이 복부 팽만감을 경험합니다. 따라서 복부가 정상보다 더 확장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상에서 쉽게 구현할 수있는 방법을 도입했습니다.

배를 따뜻하게하면 가스를 방출하고 스트레스를 완화 할 수 있으며 비타민 B는 세포의 신진 대사를 돕습니다. 또한 "전해질"의 균형을 잡아 소변량과 수분 유지에 영향을 미치고 혈액 순환과 신진 대사를 활성화하여 팽만감을 줄입니다. 붓기를 조절하기 위해 채소, 특히 잎이 많은 채소와 신선한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하여야 합니다.

특히 운동은 복부의 힘을 증가시키고 가스를 배출 할 수 있습니다.  소금을 많이 먹으면 몸의 수분 보유력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물이 몸에서 배출되지 않고 복부와 같은 부위에 축적되어 팽만감을 완화시킬 수 없으며 설탕은 혈당을 증가시켜 몸에서 더 많은 호르몬을 분비하게합니다. 평소보다 더 많은 호르몬이 방출되면 신체의 다른 호르몬과 충돌하여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생리전 배나옴 증상에서는 이것을 전문용어로 월경전 증후군 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월경전 증후군은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부족현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해지면 신체적인 증상만이 아닌 우울증 불면증의 증상들도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월경주기에는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채소 및 과일등을 섭취하여야 하는데요. 월경주기에 체중유지를 위한다고 무리한 운동은 절대 삼가하시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를 줄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칼륨 성분의 신선한 채소 또는 과일등을 섭취하시면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도움이 되는 과일로는 토마토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때는 카페인은 될 수 있으면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과도한 나트륨 섭취도 피하시구요.

여성의 몸에서 가장 신비롭고 아름다운 자궁이 한달에 한번씩 불순물을 배출시키는 과정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이 때 나타나는 생리전 배나옴 증상에 대한 부분으로 혹여나 체중이 증가하거나 소화불량 등의 심한 증상들이 나온다면 꼭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도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