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익알바 '가능?불가능?' 어떻게해야되나?

반응형

공익알바

공익이란?

공익은 사회복무요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공익근무요원이라고도 하구요. 공익의 앞글자를 따면 사회이고 이것의 중간 글자를 따면 사복이라고 줄임말을 쓰기 애매하게 되어서 공익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공익을 다른말로 하면 사회복무, 사복요원이라고 말하고 있으나 현재는 공익근무로 명칭을 바꾸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익은 군대 신검을 받고 4등급을 받게 되면 공익 즉 사회복무요원으로 빠지게 됩니다.이런 공익근무요원은 퇴근 후에 알바가 가능한건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공익알바 가능한가? 불가능한가? 방법은?

정답은 가능하다 입니다. 그러나 일바 시민처럼 그냥 가서 저 알바하고 싶습니다 하면서 바로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관할장의 허가를 받아야 공익 신분이신 분들도 공익알바가 가능합니다.

혹여나 관할장의 허가 없이 알바를 하시다가 걸리게 되면 군대 영창을 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확인하시고 관할장의 허가 후 공익알바를 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남성들이 군대에 가서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2년동안 일을 하지만 전역 후 남는것이라고는 2년의 군생활 뿐 따로 남는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공익을 한다면 좀더 시간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에 공익하시는 분들이 퇴근 후 그리고 주말에는 알바를 하거나 다른 업무를 하여 추가적인 소득을 만드시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그 남는시간에 무언가를 해서 스펙을 만들어야 전역후에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공익알바하는데 좋은 도움이 되셧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