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사진첩 잠금 및 정리 어플 ㉠ to ㉭

반응형

아이폰 사진첩 잠금, 아이폰 사진첩 정리

아이폰 사진첩 관련 정보 전달드립니다.

  • 아이폰 사진첩 정리 방법 ( 어플, 앱 )
  • 아이폰 사진첩 잠금 방법 ( 어플, 앱 )

국내 휴대폰 시장은 2업체에서 잡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삼성, 애플 이렇게 두곳이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 기기는 lg, 화웨이 등이 있으나 현재 화웨이는 국내시장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핸드폰이며 앞으로도 그럴것 같습니다.

그리고 lg휴대폰도 물론 좋은 휴대폰이지만 위에 말한 삼성과 애플의 휴대폰에 비하여 핸드폰 쪽은 많은 부분에서 성능등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사용하던 도중 누군가가 나의 사진첩을 볼 수도 있는 것에 대하여 기분나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첩을 정리 해야 될때도 있습니다. 삼성은 할 줄 알지만 아이폰 사진첩 잠금 또는 아이폰 사진첩 정리를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 사진첩 정리 방법 / 아이폰 사진첩 정리 어플

아이폰은 사진정리를 위하여 우선 아이폰 설정에서 세팅을 해야 합니다. 설정 > 카메라 > 포멧에 들어가시면 아이폰으로 찍었던 사진들을 어떤 확장자로 저장할 건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용량이 부족하다면 고효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heic라는 확장자로 사진이 저장됩니다. 이것은 흔히 jpg랑 화질이 거의 동일하나 용량 자체는 절반 정도 뿐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애플만 사용하는 포맷입니다. 그러니 호환성이 걱정된다면 고효율성 보다는 높은 호환성으로 체크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다음 설정해야 하는것은 HDR 설정입니다. 사진찍을 때 꼭 HDR로 할 필요가 없는 사진들도 체크해두어야 합니다.그리고 아이폰 사진들이 엄청난 용량으로 있다하면 아이클라우드로 사진 설정을 켜두고 아이폰 저장 공간 최적화를 해두어야 원본은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며 기기의 저장공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포 사진첩 정리 방법에서 구글포토를 깔아야 합니다. 구글 포토는 구글이 제공하고 있는 사진 백업 플랫폼입니다. 사진첩을 실시간으로 동기화 하여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해줍니다. 또 구글 드라이브는 15GB까지 무료로 제공을 해주기에 사진 저장으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저장공간이 많이 부족하면 설정메뉴에서 여유공간확보를 눌러보면 내 폰에 있는 사진들 중에 업로드 된 사진들을 지워줍니다. 이때 내가 보고 싶던 사진들이 완전 폰에서 지워지는 것이기에 구글포토에서 사진을 잘 정리하고 삭제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폰 사진첩 정리 어플은 알파카를 추천 합니다. 

아이폰 사진첩 잠금 방법 / 아이폰 사진첩 잠금 어플

우선 아이폰에서는 아이폰 사진첩 잠금을 자체적으로 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사진첩 가리기 기능은 있으나 본인도 보고 싶을 때가 있어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진첩 잠금 방법으로는 어플을 추천해드립니다. 어플이름은 Photo Vault 라는 어플로 아이폰 앱스토어에 나와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소개하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사용할 수 있고 사진첩 잠금을 해주는 앱입니다. 방법으로는 어플실행 > 패스코드 설정 > 백업이메일 설정( 패스코드를 분실하거나 백업이메일 주소도 없다면 사진에 접근할 수 없는걸 참고) > 어플에 접속하면 앨범생성 > 통째로 가지고 오고 싶다면 가져오기로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활용하면 아이폰 사진첩 잠금 어플을 잘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참고 사항으로 해당 어플에서 사진을 삭제 하였다고해도 완전히 삭제가 아닌 아이폰 갤러리의 최근 삭제된 사진으로 이동합니다. 그렇기에 완전한 프라이버시를 위한다면 최근 삭제한 사진폴더도 비워주셔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