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스 이체확인증 / 발급법 / 이체한도 / 이체 수수료 ㉠ to ㉭

반응형

토스 이체확인증

토스 이체확인증

토스 이용하면서 가장 큰 장점이 보안카드 공인인증서 , otp카드 없이도 사용하며 빠른 이체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이 가능한 이유에서는 기존 은행 전산망의 송금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송금을 하면 토스 가장계좌로 출금된 다음 가장계좌로부터 송금 대상자의 계좌로 다시 송금되는 방식이어서 입니다. 

토스 이체확인증 발급방법

토스로 이체를 할 때 이체를 했다라고 하는 이체확인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일명 증명서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법으로는 토스 어플리케이션 접속 후 첫 화면 우측하단 '전체'를 클릭 > 그 후 상단에 위치해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 > 고객센터 화면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Q&A 내용들이 나오면서 하단에 있는 토스 입금확인증 요청 버튼을 클릭 > 그리고 토스로 사용했던 이체기록들이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여서 검색하시면 토스 이체확인증 날짜를 체크 하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입금확인증에 대한 발급을 누르시면 상세내역으로 나오면서 토스 이체확인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그 후 공유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하시고 공유하시면 완료 입니다. 

토스 이체한도 

토스는 송금 및 이체한도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일반회원,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회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기준되는 적용이 다릅니다. 만 19세 이상 일반회원은  1회 200만원 가능 1일 1000만원이 가능하며 송금과 이체가 가능하지만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회원같은 경우는 일 30만원까지로 이체 및 송금이 가능합니다. 월 출금한도에서는 10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 미성년자 월출금 한도로는 은행계좌에서 토스를 통하여 출금하는 금액의 한도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은행계좌로 출금해서 송금시에 송금 금액과 토스머니 보유 금액의 합이 200만원을 넘는다면 전자금융업자의 선불지급수단 권면한도 200만원 제한에딸서 원활하게 송금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원활하게 송금을 진행하기 위하여 토스머니 보유 금액이 먼저 출금되어 송금되고, 이후에는 은행 계좌로 출금되어서 토스머니를 충전하게 됩니다. 

토스 이체수수료

토스 이용시 수수료는 우선 월10회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11번째 부터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여기서 가입과 동시에 만들어지는 토스머니에 돈을 채워 넣어서 연락처 송금 이체 방법을 이용하여 돈을 보내시는 경우는 무제한 수수료가 면제되게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토스는 돈을 받는 상대방이 토스 회원이냐 또는 토스 회원이 아니냐에 따라서 수수료 진행 차이가 있습니다. 

또 토스는 회원의 경우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라면 그리고 회원가입된 회원이라면 24시간안에 문자 또는 메신저로 돈을 받아가라는 메시지가 함께 표시되게 됩니다. 그러나 회원이 아닌경우 그리고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경우에는 24시간안에 토스를 설치하여 송금된 돈을 확인할 수 있고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는 카드로 인증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24시간이내에 상대방이 토스가입 또는 토스머니로 입금처리 완료되지 않을 경우에는 돈은 다시 송금자의 계좌로 입금되게 됩니다. 

토스 이체를 잘못했을 경우

사기당한상태로 토스를 통하여 임금진행했을 경우 토스 이체확인증 ( 입금확인증 )을 발급받아서 경찰서에 확인증과 같이 제출하며 신고해야 합니다. 그리고 착오 송금에 대한 부분은 경찰에 신고하여 처리해야 하고 착오송금 접수는 불가능합니다.  쇼핑몰 등의 업체로 잘못 이체한 경우에 업체에 직접 문의하여반환 요청을 해야 합니다. 토스는 수취계좌의 연락처를 알지 못해서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빠른 방법입니다. 지인 또한 마찬가지 방법입니다. 

그러나 엉뚱한 계좌등으로 잘못 이체한경우에는 연락이 불가능하여 24시간 운영되고 있는 토스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착오송금에 대한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잘못 송금된 금액을 취소 또는 강제 회수되는 부분은 아니고 오수취인에게 연락응 하여 반환하는 요청과정입니다. 토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4905 번 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