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 지역별 / 편성표 정리 ㉠ to ㉭

반응형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코로나로 인해서 집콕 또는 차박을 많이 하시면서 라디오 이용률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운전할때 늦은밤 라디오를 듣고 싶을때 이용하기에 딱좋은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를 지역별 그리고 편성표까지 한번에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확인하시고 잘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지역별 정리

우선 대한민국 클래식 지역별 주파수는 총 9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 부산, 울산, 대구, 광주, 대전, 제주시, 서귀포시 이렇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클래식 라디오를 듣는이유는 차박을 하며 운전을 하며 또는 집콕할때 늦은밤 잠시 심신의 안정과 생각이 많아 질 때 들으면 좋기 때문입니다. 우선 지역별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지역별

서울 ( 93.1 ) / 경기 ( 98.1 ) / 부산 ( 92.7 ) / 울산 ( 101.9 ) / 대구 ( 89.7 ) / 광주 ( 92.3 ) / 대전 ( 98.5 ) / 제주시 ( 96.3 ) / 서귀포시 ( 99.9 ) 이렇게 운영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말씀드리는 라디오 채널들은 kbs 라디오 채널들이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디오는 mbc, sbs 등 다양한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다른 방송사의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편성표 정리

우선 kbs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는 총 17개의 주파수가 있습니다. 재즈수첩, 국악의 향기, 새아침의 클래식, 출발fm과 함께, 김미숙의 가정음악, 송영훈의 가정음악, kbs음악실, 생생클래식, 명연주 명음반, 노래의 날개 위에, fm풍류마을, 세상의 모든음악, fm실황음악, 정다운 가곡, 당신의 밤과 음악, 특집 프로그램 클래식fm, 실황특집 중계방송 이 있습니다. 

해당 편성표들은 위에 말씀드린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를 통하여 들으실 수 있으며, 자세한 편성표 시간등은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서 확인하시면 될듯 합니다. 이외에도 kbs 라디오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존재 합니다. 해피fm, 1라디오, 쿨fm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kbs 라디오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좀더 자세히 확인하고 해당 시간에 라디오를 들으시면 될듯 합니다. 

클래식 라디오 주파수 편성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