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시비 사용처 / 고객센터 이용방법 정리 ㉠ to ㉭

반응형

캐시비 사용처 / 고객센터 이용방법 정리 ㉠ to ㉭

캐시비 사용처 종류

대중교통등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카드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캐시비 카드는 학생들이 자주 사용하고 있는 카드 입니다. 더욱이 이 캐시비는 선불카드라서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 듯합니다. 그럼 캐시비 사용처 어디어디가 있는 것일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시비 사용처 확인하기

일단 캐시비 사용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캐시비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나 해당 정보를 알아보시고자 하시는 여러분들은 지금 이 포스팅에서 그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하시기 위하여 오셨기에 아래 정보들을 나열해보려고 합니다. 그전에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 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시비 카드

우선 캐시비 홈페이지로 가셔서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카테고리 중에 캐시비서비스 > 하위카테고리에서 이용안내 > 그리고 사용안내를 눌러 주시면 캐시비 사용처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캐시비 사용처 대중교통

캐시비는 교통카드로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1) 간선철도 같은 기차표를 구매할 때 사용가능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선불제이기에 충전되어있는 금액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미리 충전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버스 및 택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은 수도권, 부산, 대전, 대구, 광주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대구지하철에서는 무인 충전이 불가 합니다. 버스 같은 경우는 전국 교통카드로 사용되고 ㅣ있씁니다. 현재 전남 일부, 전북 일부, 경북 일부, 경남 일부 지역에서는 추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캐시비 사용처 2

사용불가 지역 : 경남 : 창녕군, 고성군,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사용처 유통

캐시비는 대중교통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편의점은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씨유, 지에스25, 미니스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쇼핑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료 / 카페 관련으로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오봉도시락, 밀크밥버거, 커피앳윅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엔터쪽으로는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사용처 종류

캐시비 사용처 RFID종량제

종량제 쓰레기 봉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는 RFID종량제 봉투가 있는데 이것은 아파트 쓰레기 봉투를 기계에 버릴 때 사용요금을 냅니다. 이때 캐시비로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중전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좀더 자세한 부분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비 종량제

캐시비 사용처 온라인이용

위에 말씀드린 캐시비 사용처들도 있지만 우선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다양한 사이트 및 상품권, 포인트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이렇게 다양하게 사용을 할 수 있기에 캐시비를 충전하여 현금처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읽어 버렸을 경우 그 돈을 전부 잃어 버리게 될 수 있는 부분이니 꼭 필요한 만큼만 충전하여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캐시비 사용처에 대하여 안내해드렸습니다. 

캐시비 편의점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