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세환급금조회 / 환금금 찾는법 / 홈택스 이용방법 ㉠ to ㉭

반응형

국세환급금조회 / 환금금 찾는법 / 홈택스  이용방법 ㉠ to ㉭

국세환급금조회

나라에 세금을 내고 있고 그 세금이 법적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초과될때 찾아갈 수 있는 것이 바로 국세환급금이라고 합니다. 이런 국세환급금 어떻게 찾을 수 있는 것인지까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한번도 빼먹지 않고 내고 있던 세금 이제는 까먹지 말고 내돈 제대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국세환급금이란?

돈을 벌때 내는 세금 무엇을 구매할 때 내는 세금 등등 세금의 종류들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런 세금을 국세환급금이라고 하는데 이런 세금을 안찾가 가서 1000억이라는 어마어마한 세금들이 나라에 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국세환급금은 다양한 경로로 환급금이 생기게 됩니다.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법적 납부해야 되는 세금을 초과하거나 오납이 되는 경우등의 돈들을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되는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환급 받지 않고 5년이 지나면 국가게 귀속된다고 합니다. 

국세환급금조회 방법

국세환급금조회 방법과 홈택스 이용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홈택스에 들어가서 국세환급금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택스 메인페이지에 들어가면 환급급조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또는 pc 홈택스 카테고리에서 조회/발급 카테고리 > 기타 조회 > 환급금 상세조회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환급금 국세환급금조회 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 구분에서 전체를 눌러주신다음에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내가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을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국세환급금조회 홈택스 이용

이렇게 국세환급금조회 서비스로 확인된 돈을 홈택스를 통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이 방법 말고도 모바일 홈택스를 통하여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홈택스 앱 로그인 > 환급금 조회 그리고 날짜 및 정보 입력 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부24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서비스/ 행정정보공동이용선택 > 좌측 카테고리 메뉴에서 미환급금찾기 선택 > 하단의 미환급금찾기 선택 >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로 이동 > 이름 . 주민번호 입력 > 미환급금 유무 확인을 눌러 주시면 바로 국세환급금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환급금조회 후 찾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홈택스 및 세금관련해서는 굉장히 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혀 복잡하지 않고 굉자히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c홈택스의 경우환급금 상세조회 > 로그인 > 지급받을 환급금 선택 > 지급요청 선택 > 환급계좌신고 선택 > 지급받을 환급금 세목 선택 > 본인 계좌 입력 > 신청 이렇게 하시면 국세환급금조회 후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 점은 특정 세목에 대한 환급계좌를 별도로 신고 하지 않으신다면 모든 세목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국세환급금조회 후 찾는법

모바일홈택스의 경우 앱 접속 > 로그인 > 환급계좌 개설 신고 선택 > 지급받을 환급금 세목 선택 > 본인계좌 입력 > 신청 하면 국세환급금조회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무서를 통한 경우 홈택스 접속 > 국세정보 > 세무서식 > 계좌개설 신고서 검색 > 신고서 본인계좌 기재 한다음에 관할 세무서로 우편 또는 팩스를 송부하여 보내면 국세환급금조회 후 찾는것까지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방문해서 국세환급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체국방문시에 국세환급금 안내문과 통지서를 혼동하여 우체국에 찾아가 환급해달라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참고사항이자 꼭 기억하셔야 되는 사항으로는 직장인은 매번 신고를 하고 연말정산으로 돌려받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직장인이면서 사업을 하시는 분 또는 개인 일반사업자로 프리랜서를 뛰시는 분 이라면 꼭 국세환급금조회를 하시고 찾아가시기를 바라지만 국세환금급은 해당 년부터 5년안에 환급금만 찾아가실 수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