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름값 계산기 / 네이버 정보 기준 이용방법 ㉠ to ㉭

반응형

기름값 계산기

기름값 계산기

코로나로 힘든 나날을 겪고 어느새 2021년이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곧 새해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추석, 크리스마스등 휴일에 가지 못했던 부모님집 또는 만나지 못했던 친구 지인등을 만나기 위하여 대이동을 할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차를 이용하여서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걱정되는 문제로는 기름값(유류비) 입니다. 어디서 어디까지 이동하는데 유류비 어느정도 나올지 대략적으로 맞춰보기보다는 자세하게 계산해보려하는데 어떻게 기름값 계산기를 사용해야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기름값 계산기 이용방법

네이버를 통하여 거리별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길찾기 서비스' ' 네이버 길찾기' 검색을 하시면 출발 주소. 도착 주소가 나오는데 그곳에 출발지, 도착지 주소를 입력하시고 이용 교통에서 자동차를 클릭해주신다음 길찾기를 눌러 주시면 자동차 추천 경로가 다양하게 나옵니다. 

기름값 계산기 이용방법

▲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순서의 이미지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럼 통행료, 주유비가 나오게 되는데 이게 기름값 계산기는 아닙니다.  검색에서 나오는 주유비는 소형차들의 기준으로 작성된 금액입니다. 그렇다면 본인의 차가 대형차 또는 LPG차라면 기름값 계산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걸까? 바로 '다른경로 더보기' 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지도 화면으로 가면서 자동차 경로로 여러 경로가 나오게 됩니다. 그 경로에서 맨아래로 내려 보시면 '차종,유종,연비' 라고 찐하게 적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것을 클릭하시면 차종선택에서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 대형화물차, 특수화물차, 경차가 나오게 되고 유종 선택에서는 휘발유, 경유, lpg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비 입력에서 연료 1l당 주행거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하시고 입력완료를 누르시면 기름값 계산기로 계산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지금 기름값 계산기로 계산해보신 주유비는 일반적으로 차가 막힘없이 잘 가고 있을 때의 계산입니다. 교통체중과 돌발상황등의 다양한 조건에는 적용되지 않은 계산이기에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름값 계산기 2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