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 발급기준 / 법정대리인 서류 ㉠ to ㉭

반응형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아직 미성년자인 청소년들은 일명 엄카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되기전에 돈에 대한 사용법등을 알려주기 위해서는 본인의 카드로 직접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서 체크카드를 만들어주고 그곳에 용돈을 넣어줘서 사용하고 저축할 수 있게 알려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발급기준과 일반 체크카드 후불교통 체크카드 발급기준등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 합니다. 우선 후불교통 체크카드는 만 18세부터 발급대상이었으나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만 12세 어린이부터 발급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발급기준 정리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일반 체크카드 기준 : 우선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만 12세 이상 부터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농협에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계좌가 있어야만 본인명의로 카드를 발급하실 수 있는데 만 12 ~ 13세의 미성년자들은 법정대리인의 대리 신청으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또 만 14 이상의 미성년자들은 본인확인서류를 지참할 경우에는 본인이 농협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한데, 법정대리인 대리 신청을 할 때는 법정대리인의 본인확인서류와 같이 미성년자 친권확인용, 가족관계증명서를 같이 준비해서 방문하셔야 일반 체크카드를 만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후불교통 체크카드 기준 : 이것 또한 만 12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 12 ~ 17세 어린이들 그리고 청소년들은 법정대리인이 농협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서 신청서를 작성하신 다음 법정대리인 동의서와 같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만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발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미성년자 발급기준

그렇게 신청된 후불교통 체크카드는 만 12세 어린이 요금이 적용되게 되며, 만 13~18세의 청소년들은 청소년 요금이 적용되게 됩니다. 이것은 대중교통 단말기가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인식하면서 자동으로 연령별 할인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불교통기능의 이용한도에서는 만 12~17세 까지는 월 5만원으로 사용이 되며 만 18세는 월 15만원이 사용됩니다. 후불교통 체크카드 같은 경우 nh농협 개인체크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